[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엔시소프트 온라인 RPG ‘아이온 클래식’이 11월 10일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될 예정인 신규 서버 ‘마르쿠탄’ 오픈을 앞두고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했다.

넥슨 모바일 게임 ‘바람의나라: 연’이 용궁 지역 3차 업데이트로 암초지대, 소용돌이, 비명암 등 8개의 신규 지역과 새로운 유물, 새 문파 사냥터 ‘인어장군 토벌’과 ‘상어장군 토벌’ 등을 추가했다.

피파온라인4’는 프리미어리그 명문 구단 ‘첼시 FC’의 엠버서더 클래스로 루드 굴리트, 에마뉘엘 프티, 프랭크 램파드 등 17명을 추가했다.

네오위즈 패키지 게임 ‘스컬’이 닌텐도 스위치, PS4, 엑스박스 등 여러 콘솔로 즐길 수 있는 콘솔 버전을 글로벌 출시했다.

조이시티 – 온라인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은 드리블에 특화돼 심리전을 통해 수비수를 견제하거나 돌파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한 신규 캐릭터 ‘노아’를 업데이트했다.

뉴버스 – 모바일 신작 ‘워해머 40,000: 로스트 크루세이드’가 사전예약자 수 70만 명돌파를 기념해 27일에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 중열에서 적의 주의를 끄는 등 보조 마법을 사용해 아군을 돕는 신규 캐릭터 ‘요리(엔젤)’과 서른 여덟 번째 지역 ‘라투스 절벽·남부’ 등을 업데이트했다.

월드 플리퍼’는 신규 스토리 이벤트 ‘신춘 새해 플리퍼’와 함께 전장의 분위기를 띄우고 화속성 리더의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새로운 캐릭터 ‘쥐의 나라 아이돌 노에네’를 선보였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가 서번트 유니버스라는 독특한 시공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스토리 이벤트 ‘세이버워즈2 ~태초의 우주로~’를 11월 4일까지 실시한다고 알렸다.

SIEK – 2018년 발매됐던 패키지 게임 ‘갓 오브 워’의 PC 버전이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 및 에픽 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2022년 1월 1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블루포션게임즈 – 모바일 RPG ‘에오스 레드’가 28일 오픈 예정인 신규 서버 ‘발키리’의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가 조기 마감됐다. 또한 새로운 지역 ‘검의 성지 B3층’을 게임 내 도입했다.

[이미지 제공 - 시프트업]
[이미지 제공 - 시프트업]

#기타 소식

시프트업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가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오프닝 곡 ‘PLASTIC CITY’를 비롯한 160여 곡이 수록된 OST 앨범 ‘데스티니 차일드: 오리지날 사운드 트랙’을 2차로 나눠서 발매한다.

컴투스 – 미래 디지털 산업의 주축인 블록체인 분야에 대한 연구 개발 및 투자를 확대하고자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사 애니모카 브랜즈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다 밝혔다.

미래 게임 및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 발굴을 위한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의 작품접수가 지난 20일 많은 주목을 받으며 마감했다고 알렸다.

유니티 – 국내에서 개발 및 제작된 유니티 엔진 기반의 우수 콘텐츠를 선정하고 지원하는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21’ 시상식을 지난 20일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진행하고 최종 우승작을 발표했다.

지역글로벌게임센터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전국 10개 소재 지역 글로벌게임센터를 홍보하기 위해 ‘게임은 우리 민족의 힘이니까’라는 콘셉트의 홍보영상을 업로드했다.

유비소프트 – 온라인 FPS ‘레인보우식스 시즈’ e스포츠 대회 ‘식스 스웨덴 메이저 2021’에 한국 팀 Mantis FPS와 담원 기아가 동반 진출을 확정 지었다.

네오위즈 – 패키지 신작 ‘산나비’가 유니티에서 개최한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21’의 게임 부문에서 베스트 학생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경기도 –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 국제 e스포츠 대회’의 국내 선발전에 참가할 선수를 31일까지 모집한다 알렸다. 참가 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 레인보우식스 시즈, 이터널 리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등 총 4개다.

반다이남코 – 게임에서 녹색 활성화 노력을 통합하고, 방출과 폐기물의 감축까지 아우르는 공헌을 통해 세계 환경 안건을 지원하는 ‘플레잉 포 더 플래닛 얼라이언스’에 가입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청소년들이 e스포츠 직업군의 이론과 실무를 함께 경험하는 ‘부산 e스포츠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11월부터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진행한다고 공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