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펄어비스 모바일 게임 ‘검은사막 모바일’이 스스로를 시간의 흐름에 가둔 최후의 고대인이자 공간에 작용하는 힘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신규 클래스 ‘세이지’ 사전 생성을 시작했다.

게임빌 모바일 RPG ‘드래곤 블레이즈’에 가장 아름다운 외모를 지닌 ‘계약의 천사’였지만 타락해 자산이 본 멸망에 대한 기억과 힘을 스스로 봉인한 신규 세컨드임팩트 ‘주르반’을 업데이트했다.

유비소프트 – 스포츠 게임 신작 ‘라이더스 리퍼블릭’이 21일부터 27일까지 정식 출시 전 게임 콘텐츠를 무료로 체험하는 ‘기간 한정 무료 체험’을 진행한다고 알렸다.

모에플소프트 – 모바일 카드 게임 ‘카나테일즈: 검과 소녀의 이야기’가 23일부터 24일까지 오픈 베타테스트를 진행한다 알리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반다이남코 – PS5, PS4 전용 패키지 게임 ‘미스터 드릴러 드릴랜드’의 패키지 선주문 판매를 21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슈퍼로봇대전 30’의 DLC에 ‘사쿠라대전’, ‘초전자 머신 볼테스 V’, ‘슈퍼로봇대전 OG’,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 4작품이 참가한다고 공개했다.

4399코리아 – 모바일 RPG ‘기적의 검’이 인기 캐릭터 ‘울트라맨’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신규 캐릭터로 울트라맨을 업데이트했다.

키위웍스 – 원작 ‘마녀의 샘’을 PC와 콘솔 버전으로 리메이크한 신작 ‘마녀의 샘R’이 2차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블리자드 – 온라인 FPS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와 ‘콜오브듀티: 워존’이 할로윈을 맞아 신규 콘텐츠 ‘악몽 출현’을 도입하고, 스트리머 대회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달빛조각사’가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신규 시스템 ‘2차 전직 시스템’과 전설 등급 새 버디 10종을 업데이트했다.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는 카카오톡 내 친구들과 골프 대결을 벌일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친구대전’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에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호라이즌 파이낸스 – 울지 않은 너를 위해’와 새로운 유닛 ‘호라이즌’을 추가했다.

님블뉴런 – 온라인 게임 ‘이터널 리턴’이 MS스토어에 정식 입점하고, 스토어 메인 페이지 및 게임 카테고리의 피처드 게임으로 선정돼 홍보를 진행한다고 알렸다.

#기타 소식

넥슨 개발 중인 신작 플랫폼 ‘프로젝트 MOD’를 활용해 본인만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공모전 ‘크리에이터 인비테이셔널 2021’의 참가자 모집을 19일부터 11월 2일까지 진행한다고 알렸다.

컴투스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백년전쟁 월드 챔피언십 2021’의 개최를 앞두고 공식 프로모션 영상을 업로드했다.

에픽게임즈 – 혁신적인 기술과 정보, 개발 트렌드를 국내 언리얼 엔진 개발자들과 공유하는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1’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가 우주소녀 멤버들과 함께 집에서 즐기는 팬파티 ‘웰컴 투 우소가’를 11월 7일에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 국내 게임쇼 ‘지스타 2021’의 BTC 부스로 참여한다고 알렸다.

CCR 모바일 슈팅게임 ‘포트리스M’이 서비스 3주년을 맞아 신규 PVE 콘텐츠 ‘무한의 탑’과 협력 콘텐츠 ‘보스 레이드’ 등을 예고하고, e스포츠 대회도 개최하는 로드맵을 공개했다.

한국인디게임협회 – 게임에 필요한 리소스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개발자들에게 무료로 리소스를 공유하는 ‘2차 게임 리소스 제작 지원 사업’ 참여자를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그라비티 – 슈퍼플레이와 협업을 통해 대표 IP ‘라그나로크’로 제작한 다양한 굿즈 상품을 선보이는 ‘라그나로크 굿즈 상품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넷마블 –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가 실사형 스포츠게임 전문 개발사 나인엠인터렉티브를 흡수합병 한다고 공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