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 멀티플랫폼 신작 ‘언디셈버’가 처음으로 실시하는 유저 참여형 공개 테스트 ‘언박싱 테스트’를 10월 13일부터 10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알리고, 28일부터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블리자드 – 패키지 게임 ‘디아블로2’를 HD 화질에 맞게끔 새로 리마스터한 신작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정식 출시했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에 자아가 생긴 그림자와 사악한 마법 능력을 사용하는 157번째 신규 챔피언 ‘벡스’를 선보였다.

넷블루게임즈 – 대천사들과 악의 세력간 전쟁을 담아내고, 그랑엔젤을 소환해 전투하는 모바일 신작 ‘그랑엔젤’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오리진’ 북미 지역 진출을 위해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현지 시각 23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문톤 – 하나의 대륙에 각기 다른 테마로 나눠진 4가지 지역에서 벌어지는 내용을 담은 모바일 신작 ‘심포니 오브 에픽’의 사전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했다.

반다이남코 – 타 기종에서 판매 중인 유료 DLC를 포함한 닌텐도 스위치용 게임 ‘드래곤볼Z 카카로트+새로운 각성 편’이 24일 정식 출시했다.

미키 마우스와 친구들이 사는 꿈의 세계 구성원으로서 함께 외출하거나, 쇼핑, 꾸미기, 낚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신작 ‘디즈니 매지컬 월드2: 인챈티드 에디션’이 12월 2일 발매된다고 알렸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골프스타’는 최고 달성 레벨 확장부터 계림G.C 코스의 9개홀 추가, 기존 대회보다 짧게 즐길 수 있는 월드 챔피언십 모드 도입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창유 – 모바일 신작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 플라잉 덩크’가 게임 내에서 들을 수 있는 BGM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다. 해당 플레이리스트엔 농구 혹은 힙합을 좋아하면 들어봤을 법한 20개의 곡이 담겨있다.

CCP게임즈 – 온라인 게임 ‘이브 온라인’이 에픽 게임즈 스토어에 출시했다. 이로 인해 에픽 게임즈 사용자들도 게임을 무료로 즐기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미지 제공 - 넷마블]

#기타 소식

넷마블 – 자회사 넷마블네오, 구로발게임즈와 함께 2021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히고, 30일~10월 1일 양일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채용 박람회 ‘넷마블 타운’을 개최한다 알렸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오버워치 리그 그랜드 파이널 일정에 맞춰 e스포츠 단체 응원전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오프라인 응원 이벤트 ‘2021 부산 e스포츠 경기장 뷰잉파티’를 26일 브레나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넥슨 –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보이그룹 NCT 127과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해 게임 내에서 신곡 ‘Sticker’를 일부 트랙에서 재생하고, 게임을 즐기는 멤버들의 모습을 담은 비하인드 영상과 스틸컷을 공개했다.

트위치 – JDCR, 인페스티드, 전업호그 등 스트리머 16명이 참가해 철권7으로 대결을 벌이는 이벤트 대회 ‘2021 트위치 라이벌스: 철권 7’이 25일 개최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e스포츠 대회 ‘미래에셋증권 펍지 모바일 오픈 챌린지 2021 하반기’의 결승전을 25일과 26일 양일간 진행한다고 알렸다.

액토즈소프트 -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 게임이 진행하고 있는 e스포츠 대회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1 시즌 1’의 결승전과 3,4위 전을 25일에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 진행한 대국민 삼국지 퀴즈쇼 ‘도전! 삼전왕’ 결승전 하이라이트 영상을 25일에 업로드한다고 공개했다.

게임빌·컴투스 – 조직 문화 향상과 글로벌 인재 확보를 위한 ‘레벨 업 프로젝트’ 일환으로 취향에 따라 원두를 선택하거나 텀블러 세척기를 도입하는 등 사내 카페 리뉴얼을 진행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