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올해 30주년을 맞이한 세가의 '소닉 더 헤지혹'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인게임에서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을 선보였다.

엔픽셀 –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한국형 캐릭터 '유나'를 추가하고 캐릭터 테마곡 '바람에 닿는 시'를 공개했다.

넷마블 –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지역 로네몬트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콘솔 4분기 업데이트 로드맵과 PS5·XBOX Series X 전용 버전 개발 계획을 공개했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 세이버 인터렉티브의 3인칭 슈팅 게임 '월드 워 Z' PS4 한국어판의 최신 컨텐츠인 '월드 워 Z: 애프터매스'를 오는 9월 22일 소비자가격 21,000원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너슬로스의 파티 게임 '어몽 어스' 한국어판의 게임 본편과 각종 콘텐츠, 그리고 특전을 하나로 묶은 '어몽 어스: 크루메이트 에디션' 패키지를 PS4, PS5, 닌텐도 스위치로 올 겨울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오는 24일 출시를 앞둔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 예약 구매가 금일(17일)부터 시작된다.

콘솔 플레이 환경에 맞춰 최적화된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디아블로II: 레저렉션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장소에 상관없이 어디서나 최대 4명이 파티를 맺어 함께 성역을 파멸에서 구하는 모험에 동참할 수 있다.

버킷플레이 – 퓨전 농구 스포츠 게임 '스윙 덩크'를 스팀 플랫폼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로 출시했다.

'스윙 덩크'는 스팀을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멀티 플레이(최대 4vs4) 농구 스포츠 게임으로 호버보드를 타고 농구 경기를 펼치는 참신한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물리 엔진 기술을 기반으로 자유도 높은 캐릭터 조작과 세밀한 볼 컨트롤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 – 니혼 팔콤 주식회사가 개발하는 스토리 RPG '영웅전설 섬의 궤적IV THE END OF SAGA'의 닌텐도 스위치·스팀 용 번체중문 및 한국어 버전을 12월 23일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아크시스템웍스 – 주식회사 타이토의 리드미컬 퍼즐 게임, 닌텐도 스위치 '동방스펠버블' 한국어판의 신규 DLC 'katsuki Records 악곡 팩'의 출시 소식과 함께 게임 본편에 추가된 무료 업데이트 악곡에 대한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CFK – 라이어버드 스튜디오와 매지컬 웍스가 공동 개발하는 리듬 게임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을 닌텐도 스위치와 스팀으로 발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룽투코리아 –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가 금일(17일)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암기 '음양경'과 신규 탈것 '유신백택' 그리고 신병 '여의금고봉'의 각성이 추가됐다.

크래프톤 – 독립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게임 '캐슬 크래프트'의 홍보 모델 6명(임요환, 홍진호, 김정민, 임성춘, 박태민, 강민)과 사전 예약 영상을 공개했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 – 2021년 9월 24일에 발매 예정인 PlayStation5, PlayStation4, Xbox Series XS, Xbox One 전용 소프트웨어 '로스트 저지먼트: 심판받지 않은 기억'과 고등래퍼 4에 출연한 OSUN이 함께 한 콜라보레이션 PV를 공개했다.

넥슨 –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서 신규 던전 '크리티아스'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공간의 경계'의 첫 번째 던전 '크리티아스'가 새롭게 도입됐다. 의문의 왕국 '크리티아스' 지역의 몬스터가 끊임없이 등장하는 던전으로 세 가지 난이도로 구성돼 권장 전투력에 맞게 플레이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추석 맞이 기념 이벤트 및 신규 페이트코어(캐릭터 능력 및 외형 변경 의상) '브룬의 어린 여제 -캐리'에 대한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엘유게임즈 – 자사의 모바일 SRPG 게임 리치리치: 부자 되는 법(이하: 리치리치)의 2주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미호요 – 자사의 대표작 '붕괴3rd;에서 5.1버전 '무결의 낙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S급 발키리 '핑크 엘프양 ♪'이 공개됐으며, '과거의 낙원' 콘텐츠에 신규 캐릭터 4종을 선보였다.

게임펍 – 모바일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포레스트'에서 신규 고양이, 신규 섬, 신규 탈것과 테마 등이 추가되는 추석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네오위즈 –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온라인 MMORPG '신 천상비'는 시즌 서버 '전광석화' 사전예약을 진행했다.

게임빌 – 자사가 서비스하는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파티 편성 시스템이 대대적으로 개편됐고 초보자를 위해 스토리 모드의 노멀 단계에서 조합 제한 시간을 무제한으로 설정할 수 있는 '초보자 모드'가 추가됐으며, 전투 시 특정 영웅을 편리하게 조합할 수 있도록 돕는 '조합 즐겨찾기 기능'이 더해졌다.


# 기타 소식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오버워치 리그의 2021 시즌 챔피언을 향한 마지막 여정이 될 플레이오프가 22일(목)부터 5일간 그 화려한 막을 올린다.

크래프톤 – 'PUBG: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5' 개막을 알렸다.

PCS5는 아시아, 아시아퍼시픽, 유럽, 아메리카 등 네 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되는 온라인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로 각 권역별 예선을 통과한 16개 팀은 권역별 25만 달러 (총 상금 100만 달러)를 두고 9월 16일부터 10월 3일까지 매주 이틀, 총 36매치를 펼친다.

넷이즈 – 동양풍 배틀 로얄 액션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가 스팀 PC 카페 서비스 라인업에 합류했다.

컴투스 – 자사의 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의 작품 접수 마감 30일을 남기고 심사위원이 직접 전하는 공모전 입상 전략을 공개했다.

나이언틱 – 나이언틱은 'Pokémon GO'의 글로벌 출시 5주년을 맞이해 전 세계 트레이너들의 추억을 담은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Adventures Go on!'를 주제로 그간 트레이너들이 보내온 성원에 보답하고자 약 2분 가량으로 제작됐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