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네오위즈]

네오위즈 – 온라인 RPG ‘블레스 언리쉬드 PC’에 5인이 도전하는 신규 타임 던전 ‘니그라투리스 악의 심연’과 새로운 필드 보스 ‘뒤틀린 공허의 거미여왕’을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게임 ‘블레이드&소울’은 기권사의 신규 각성 계열 ‘천수’와 몰려오는 적들을 빠르게 처치하는 새로운 1인 던전 ‘나한도’를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 모바일 RPG ‘탈리온’에 경험치와 새로운 장비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일일 퀘스트가 심연 맵에 추가해 이용자들의 성장을 돕는다고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딜러 포지션으로 적에게 큰 피해를 주고, 특정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신규 세컨드임팩트 ‘미크랍토르’를 추가하고, 운명의 도서관을 2층까지 확장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EA – 패키지 신작 ‘피파22’ 론칭을 기념하는 온라인 쇼케이스 ‘All that 피파22’를 24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에 네 명의 이용자가 두 명씩 한 팀을 이뤄 즐기는 신규 실시간 PVP 콘텐츠 ‘2vs2 팀 대전 모드’를 추가하고, 일일 미션을 개편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블리자드 – 온라인 RPG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불타는 성전 클래식’이 신규 공격대 ‘폭풍우 요새의 폭풍우 눈’과 ‘불뱀 제단’이 포함된 업데이트 ‘아웃랜드의 군주들’을 선보였다.

‘콜오브듀티: 뱅가드’는 예약 구매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오픈 베타 사전 참여를 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하고, 누구나 체험할 수 있는 오픈 베타를 19일부터 21일까지 한다고 알렸다.

창유 – 모바일 신작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 플라잉덩크’가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반다이남코 – 12월 9일 출시 예정인 패키지 신작 ‘둘이서! 냥코 대전쟁’이 추석을 기념한 일러스트와 함께 1인 플레이, 2인 플레이 협력 등 플레이 영상이 담긴 영상을 업로드했다.

웹젠 – 온라인 RPG ‘뮤 온라인’은 신규 클래스 백마법사 ‘쿤둔 메피스’와 메이지의 ‘레무리아’의 정보와 함께 사전 이벤트를 공개했다.

펄어비스 – 모바일 게임 ‘슈퍼스트링 with 네이버 웹툰’에 매일 초기화되는 지역을 순차적으로 클리어하는 신규 콘텐츠 ‘총력적’을 업데이트했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가 서비스 9주년을 기념해 방어막이 없지만 일정 시간마다 동료 비둘기를 소환하는 신규 새끼용 ‘피죤도브’를 선보였다.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RPG ‘드래곤네스트’에 얼어붙은 마녀의 이야기를 엿볼 수 있는 신규 인스턴스 던전 ‘브륀힐드 네스트’와 다양한 스킬을 자유롭게 세팅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 ‘얼어붙은 룬’을 도입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추석을 맞아 장수 ‘남화노선’의 초월을 추가했다. 남화노선은 초월 시, 무적 상태로 제를 올려 거대한 먹구름을 전방에 소환해 주기적으로 낙뢰를 가하는 초월 스킬 ‘제천격뢰’을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는 서비스 2.5주년을 기념해 필살기 ‘서머 인페르노’로 전방의 적 하나에게 큰 피해를 주는 신규 캐릭터 ‘쥰(여름)’과 새로운 지역 및 랭크 18 무기 추가 등을 업데이트했다.

그라비티 – 패키지 게임 ‘그란디아 HD 컬렉션’의 한국어판을 10월 1일에 출시한다고 알리고, 17일부터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대현자 바르문트 저택 안에 잊혀져 있던 인공 서식지이자 룬 마력이 각인된 방어구 등을 얻을 수 있는 신규 던전 ‘바르문트의 바이오스피어’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 모바일 RPG ‘바람의나라: 연’에 54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신규 지역 ‘오래된 용궁’과 ‘폭: 오래된 용궁’, 새로운 주간 레이드 ‘전란의 용궁’ 등을 도입한 용궁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카트라이더’가 한국 민속촌과 제휴를 통해 신규 트랙 ‘코리아 한국민속촌’과 새로운 카트 ‘달구지 V1’, 새 캐릭터 ‘의녀 마리드’ 등을 선보였다.

‘서든어택’이 이중 스파이로 활동하는 나비가 히로인으로 등장하는 신규 시즌패스 ‘서든패스 2021 시즌4: 나비효과’를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모두의마블’이 8주년을 맞아 밤마다 개최되는 가위바위보 대결에서 승리하면 상대 지역 한곳을 무력화하고, 이후 땅을 빼앗을 수 있는 풍선 획득이 가능한 신규 맵 ‘풍선 파티’를 도입했다.

라운드플래닛 –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프로젝트 T’의 정식 명칭을 ‘에곤: 인페르나 벨룸’으로 확정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개했다.

[이미지 제공 - 넷마블]

#기타 소식

넷마블 –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기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이 17일 오후 1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원스토어 – 모바일 게임을 PC 등 다른 기기에서도 유통하고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개발된 크로스플랫폼 서비스 ‘원게임루프’의 오픈 베타를 시작했다.

플레이위드 – 서비스 중인 스팀 PC 카페에 신작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를 서비스 라인업에 합류시켜 가맹 PC방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라이엇게임즈 – 10월 5일부터 11월 6일까지 아이슬란드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 개최되는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의 구체적인 운영방식을 공개했다.

유니티 – 유니티 엔진 기반 콘텐츠 공모전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21’에서 선정된 TOP36 출품작을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 – 중국 광저우 동부 지역의 초대형 복합몰이자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는 ‘균명환락세계’에 크로스파이어 실내/실외 테마파크 ‘천월화선: 화선전장’을 19일에 정식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서울산업진흥원 – 서울 소재 인디 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게임 개발 환경을 제공하고, 우수 게임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의 기술적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네이버클라우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