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취재·기획
유주게임즈 인피니티킹덤 '게이머들 시선 사로잡은 비결은?''3주 만에 사전예약 100만' 이색 이벤트와 남다른 게임성 앞세워 관심 집중시킨 모바일 SLG
문원빈 기자 | 승인 2021.09.14 13:38

[게임플] 유주게임즈코리아의 자체 개발 신작 모바일 게임 '인피니티킹덤'이 사전예약 100만 명을 돌파하면서 9월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9월 23일 출시 예정인 '인피니티킹덤'은 '현자의 돌'을 차지하기 위한 각 왕국의 전쟁을 그린 전략 게임(SLG)으로 알렉산더 대왕, 아틸라, 이성계, 헬레네, 로빈후드 등 역사와 신화 등을 통해 익숙한 영웅들을 기용해 전투를 벌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이집트, 영국, 그리스, 일본 등 다양한 문명과 마주하고 애니메이션풍 실사형 그래픽을 통해 각 문명의 고유 건축 양식과 매력적인 문화를 즐길 수 있다.

이때 SLG 특성상 게임을 오래 즐기면 눈의 피로도가 급격하게 누적될 수 있는데, 애니메이션풍의 캐릭터 그래픽은 눈의 피로도 누적을 비교적 누적되지 않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카메라 시점이다. 여타 SLG와 같이 단순히 위에서 바라보는 탑뷰 시점에서만 전투를 펼치는 것이 아닌, 카메라 시점이 전환되면서 다양한 시점에서 전투를 감상하고 플레이할 수 있어 플레이적 몰입감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여기에 7가지 속성과 병과 구성에 따른 상성 관계 등의 전략 요소도 돋보인다. 물, 불, 바람, 번개, 땅, 성스러움, 그림자 등 각 영웅별로 속성을 지니고 있어 이를 활용한 인력 배치와 상성 관계가 승패를 좌우한다.

이러한 게임성으로 약 3주 만에 국내 사전예약 100만 명을 돌파한 인피니티킹덤은 '올스타 리그'라는 독특한 이벤트로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총 1억 1,000만 원 상당의 상금 규모로 진행되는 올스타 리그는 타 모바일 게임의 길드들을 인피니티 킹덤의 전장으로 초대해 전투를 벌이게 하는 대회다.

이 대회는 연맹 및 길드 단위로만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은 인피니티 킹덤에서 특정 진영에 소속된 하나의 연맹으로 활동하게 된다.

각 연맹들은 루슬란, 이드비아, 비타스 총 3개의 왕국이 전투를 벌이는 '유적 쟁탈전' 맵에서 타 국가의 연맹들을 격파하고 국왕의 지위에 오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올스타리그의 주무대인 유적 쟁탈전은 각기 다른 특성을 지닌 다섯 개의 유적(성지)과 맵 정 중앙에 있는 '세계의 중심(성역)'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 연맹은 해당 거점들을 점령하거나 전쟁을 통해 에너지 큐브라는 재화를 획득함으로써 승리에 다가설 수 있다. 

다양한 방식으로 승리를 쟁취할 수 있는 만큼 각 연맹들은 상대의 동선과 이동 경로를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하는 능력이 요구된다.

서버별 첫 번째 유적 쟁탈전에서 국왕에 등극한 10개 연맹에게는 각 게임 출신 우승 연맹이라는 명예와 함께 상금이 지급된다.

이에 따라  라이즈 오브 킹덤즈, 클래시 오브 킹즈, 삼국지 전략판, S.O.S: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등 유명 SLG 장르에서 활약하는 연맹들이 출사표를 던지고 있어 올스타 리그의 결과에도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관련해서 유주게임즈측은 "최근 이범수, 김희원, 김성균, 봉태규 등 연기파 배우 4명이 게임의 세계관을 그려낸 TV CF 티저 영상이 호기심을 자극하고 길드원들과 출전할 수 있는 총 상금 1억 원에 달하는 '올스타 리그'의 개최 공지가 인기몰이 요인인 거로 풀이된다"라고 설명했다.

이렇듯 탄탄한 게임성과 이색적인 마케팅으로 게이머들의 흥미를 돋우는 '인피니티킹덤'. 최근 '원신', '기적의 검', '히어로즈 테일즈' 등 중국 게임의 인기가 나날이 상승하는 가운데, 애니메이션풍 그래픽과 각종 문화를 접목시킨 '인피니티킹덤'도 인기 라인업의 한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문원빈 기자  moon@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원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9-29 에이스K1타워 712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1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