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위메이드]

위메이드 – 멀티 플랫폼 RPG ‘미르4’ 글로벌 버전이 출시 이후 첫 업데이트를 실시해 게임 내 주요 재화인 흑철을 채집할 수 있는 비곡을 두고 문파 간 경쟁을 벌이는 ‘비곡 점령전’을 게임 내 도입했다.

유비소프트 – 신작 FPS ‘레인보우식스 익스트랙션’이 게임 특유의 분위기를 미리 느껴볼 수 있는 월드 트레일러를 업로드했다.

게임빌 – 모바일 RPG ‘무림백수’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해당 게임은 무림의 고수가 등장하는 프로그램을 시청하던 백수가 TV 속으로 빨려 들어가 겪게 되는 모험을 다룬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게임 ‘상하이 애니팡’이 서비스 6주년을 맞아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대포알로 섬을 공격하고 점수를 획득하는 신규 콘텐츠 ‘도전! 해적왕’을 29일부터 10월 6일까지 추가한다고 알렸다.

킹스그룹 – 모바일 전략 게임 ‘S.O.S: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은 한국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김종국을 홍보모델로 선정하고, 신규 영웅 캐릭터 ‘베카’의 주요 특징 등을 담아낸 영상을 업로드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에 적 전열에 피해를 줌과 동시에 적에겐 무작위로 위치를 변경하고, 방어력 약화 효과를 부여하면서 아군에겐 방어력 증가 효과를 부여하는 신규 몬스터 ‘리테쉬’ 등을 추가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 모바일 RPG ‘그랑삼국’이 군사 시스템을 개편하고, 군단원들과 주성을 발전시켜 세계 각지 도적을 처치해 성지를 방어하는 신규 콘텐츠 ‘중원축록’을 업데이트했다.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 온라인 게임 ‘워썬더’가 유도 폭탄을 탑재한 소련의 전투기, 스웨덴의 요격기 등 신규 탈 것을 추가하고, 지상과 공중전을 합한 지도 범위를 확장한 ‘스페이스포트’맵을 선보이는 ‘다이렉트 히트’ 압데이트를 도입했다.

에픽게임즈 – 처음으로 퍼블리싱을 맡은 신작 ‘앨런 웨이크 리마스터’와 ‘키드 에이 엠네시아 엑시비션’을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에서 공개했다고 말했다.

라인게임즈 – 멀티 타워 디펜스 ‘가디언 크로니클’이 신규 가디언 ‘베르나’와 새로운 스킨 ‘사령관 네드웨인’, 경쟁전 및 협동전 맵을 변경하는 새 시즌 ‘하프 시즌’을 업데이트했다.

락스타게임즈 – 온라인 게임 ‘GTA 온라인’에 남부 산 안드레아스 슈퍼 오토에서 구매할 수 있는 신규 이동 수단 ‘캐런 프레비온’을 추가했다.

네오조이 – 모바일 RPG ‘아이들엔젤스: 여신전쟁’에 기존 여신들과 수인을 조합하고, 시뮬레이션 개척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이계 지역 시스템’과 국가대항전 콘텐츠 ‘신역쟁탈’을 업데이트했다.

하이브 – 모바일 리듬게임 ‘리듬하이브’가 다른 이용자들과 성적을 겨루는 랭킹 시스템부터 마이 프로필 개편, 신규 음원 및 테마 등을 추가하는 ‘시즌3: Rank Up!’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블리자드 – 온라인 FPS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는 신규 멀티플레이어 전장 ‘동물원’과 새로운 아웃브레이크 지역 ‘아르마다’ 등을 즐길 수 있는 다섯 번째 시즌을 업데이트했다.

이스카이펀 – 모바일 신작 ‘카르마M’이 공식 홍보모델 배우 정재영과 진행한 인터뷰 영상을 업로드하고 15일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가디언테일즈’에 누구에게도 지배받지 않고 스스로 주신이 되는 것을 꿈꾸는 신규 영웅 ‘MK.2’와 신규 난이도 ‘악몽 월드 12 마계’를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2’는 총을 이용한 긴 사거리 공격이 가능하고, 치명타와 방어무시 등의 스킬을 보유한 신규 영웅 ‘일발필중 루리’와 새로운 전설+ 펫 2종과 전설 펫 2종을 선보였다.

‘모두의 마블’에 별의 요정 ‘스텔라’와 첫 진화 캐릭터 ‘윤랑’의 핵심 능력이 결합된 신규 캐릭터 ‘진화 믹스 윤랑’을 추가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라비린스’가 도람족 무역상인이 운행하는 배에 아이템을 의뢰한 후 일정 시간 플레이하면 받을 수 있는 신규 콘텐츠 ‘나비호’를 게임 내 도입했다.

오버부스트 – 모바일 신작 ‘디버스 오더’는 2차 알파 테스트에 이어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14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고 알렸다.

#기타 소식

슈퍼캣 – 자사의 특장점이자 노하우가 축적된 도트 그래픽을 직접 실무 과제를 수행해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 ‘2021 슈퍼캣 도트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 개최한 삼국지 퀴즈쇼 ‘도전! 삼전왕’의 결승전이 지난 4일 종료됐다고 알렸다.

이펀컴퍼니 – 모바일 RPG ‘무협지존’이 공식 홍보모델 문세윤과 주현이 함께 촬영한 광고 메이킹 필름을 업로드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인도네시아 살림그룹 산하 AKG 게임즈와 지역 게임콘텐츠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