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블리자드 – 온라인 FPS ‘콜오브듀티: 뱅가드’가 11월 5일 출시를 앞두고 멀티플레이 모드에 대한 세부 사항 공개와 함께 베타 테스트를 11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던전 ‘그림자 성채’의 층을 추가하고, 필드 아이템 드랍률 상향, 게임 내 이용자를 무작위로 공격하면 추가 벌점을 부여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유비소프트 – 온라인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가 투명 방탄 방패를 사용해 상대팀을 압박하는 신규 오퍼레이터 ‘오사’가 합류하고, 기존 맵들의 리워크와 오퍼레이터 밸런스 조정이 진행된 새 콘텐츠 ‘크리스탈 가드’를 업데이트했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에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티켓으로 코스튬을 모아 애니팡 캐릭터를 꾸미고 얻은 패션 점수로 경쟁하는 신규 콘텐츠 ‘아리의 패션왕’을 선보였다.

넥슨 –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신규 카트 ‘신비의 유니콘’, ‘님프 비행선’, ‘웨이브’, ‘다크윙’ 등 신규 카트와 새로운 트랙이 추가되는 아홉 번째 시즌 ‘님프’를 게임 내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RPG ‘검은사막’이 게임 내 정령의 축복으로 만들어진 보물 아이템 ‘오네트의 정령수’와 ‘오도어의 정령수’를 개편하고 제작 난이도를 완화한 하위 등급 정령수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게임 ‘아이온’ 클래식 서버가 서비스 300일을 맞아 다양한 파티 아이템을 무료로 획득하거나 변신 캔디를 얻는 ‘대도시 300일 파티’를 진행했다. 라이브 서버엔 새로운 주신 ‘네자칸’과 ‘지켈’이 등장하고, 기존보다 난이도가 높아진 던전이 추가됐다.

그라비티 – 온라인 RPG ‘라그나로크 비긴즈’의 국내 비공개 테스트가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발표했다.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 – 모바일 게임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이 신규 구조체 ‘와타나베-숙성’과 ‘아이라-일채’, 새로운 무기 ‘진명자’와 ‘위자’, 이용자가 직접 난이도를 설정해 도전하는 콘텐츠 ‘바벨탑 프로젝트’ 등을 업데이트했다.

조이시티 – 모바일 RPG ‘히어로볼Z’가 난이도에 따라 엘리트 히어로, 루비, 차원 드론 등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차원 던전’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퍼펙트월드 코리아 – 모바일 게임 ‘동방불패 모바일’이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악기 속에 검을 숨기며 비밀스럽고 강력한 무공을 사용하는 신규 문파 ‘형산파’와 새로운 장비 시스템 ‘암기’ 등을 게임 내 도입했다.

유조이게임스 – 모바일 RPG ‘케페우스M’이 서비스500일을 맞아 일본 애니메이션 대형 IP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예고했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게임 ‘드래곤볼Z 카카로트 + 새로운 각성 편’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 예약 판매를 10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플레이위드 – 온라인 RPG ‘로한’이 서비스 16주년을 기념해 신규 종족 ‘에시르’와 기한 내 레벨 달성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새 서버 ‘마레아’, 6주마다 새로운 전투가 펼쳐지는 시즌 서버를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로엠’에 4차 전직을 완료한 캐릭터부터 즐길 수 있는 비동기식 PVP 콘텐츠 ‘유저 대전’과 해당 콘텐츠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장비 세트를 추가했다.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글로벌 업사이클링 브랜드 누깍과 사내에서 사용한 각종 현수막을 재활용해 카드 지갑으로 제작하고 임직원과 함께 나누는 친환경 사회공헌 프로젝트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실시했다.

네오위즈 – 모바일 게임 ‘트리플 판타지’를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 겜플리트의 지분 51%를 취득해 인수 및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발표했다.

에픽게임즈 – 애니메이션과 리얼리즘이 혼합된 신규 애니메이션 콘텐츠 샘플 프로젝트 ‘슬레이’의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추후 개발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넥슨 – 넥슨컴퓨터박물관의 대표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 ‘HAT’을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HAT: 라이브 클래스’를 신설하고 9일부터 모집을 시작한다고 알렸다.

크래프톤 – 온라인 게임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5’ 개막에 앞서 승자를 예측하고 아이템을 얻을 수 잇는 ‘픽뎀 챌린지’를 30일까지 진행한다고 이야기했다.

코원 – 카카오프렌즈의 창작자이자 강남스타일 6집의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한 캐릭터 라이센싱 회사 호조와와 모바일 게임 공동개발을 위한 IP라이선싱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