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월드 플리퍼
월드 플리퍼 출시, 도트 핀볼액션 세계에 '관심 집중'카카오게임즈-사이게임즈 2차 협업, 질주는 어디까지?
길용찬 기자 | 승인 2021.09.08 17:29

오딘: 발할라 라이징 흥행으로 함박웃음을 지은 카카오게임즈가 월드 플리퍼 출시로 재차 돌풍을 노린다.

카카오게임즈는 8일, 한국을 포함해 북미·유럽·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지역에 월드 플리퍼를 동시 출시했다. 글로벌 서비스 역시 직접 담당한다. 일본 지역과 업데이트의 큰 방향은 같지만, 각종 시행착오와 건의를 반영해 한층 발전한 운영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월드 플리퍼는 사이게임즈가 자회사 시테일과 공동개발해 2019년 일본에 먼저 출시한 모바일 액션 RPG다. 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에 핀볼 액션이라는 독특한 게임성을 얹었고,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전략적 재미로 인해 출시 초반부터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한국 및 글로벌 출시 첫인상은 깔끔하다. 오후 2시 정각에 서버가 열렸고, 특별한 불안정 없이 원활한 서비스가 지속되고 있다. 자막 현지화도 디자인까지 신경 쓴 형태로 높은 수준의 번역이 구현됐다.

일본 출시 초기에 비해 편의성과 상품 모델이 크게 향상된 것도 장점이다. 특히 일본 지역에는 지금까지도 존재하지 않는 저렴한 패키지가 대거 추가됐다. 월정액, 랭크 달성 패키지는 그중에서도 효율이 좋아 눈에 띈다. 약간의 과금으로 가볍게 즐기려는 유저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좋은 캐릭터를 먼저 뽑기 위한 '리세마라'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어느 속성에서도 쓸 수 있을 만큼 범용성이 높은 '베론', 화속성 파티의 리더 '클라리스'가 보유 1순위로 꼽힌다. 그밖에 풍속성 핵심 힐러인 '필리아', 광속성 탱커 '라젤트' 등이 주요 추천 동료다.

월드 플리퍼는 일본 서비스 초기에 운영으로 홍역을 앓은 적이 있다. 풍속성 캐릭터 필리아의 픽업 뽑기 기간이 끝나자마자 풍속성 핵심무기를 대거 하향한 것. 이에 게임사에 속았다고 생각한 유저들의 강력한 반발이 이어지면서 분위기가 주춤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과거 운영 실수를 거울삼아 불만 요소를 사전에 제거했다. 국내 서비스는 초창기 불안정했던 밸런스를 대거 수정한 상태로 출발한다. 그밖에도 카카오 계정 연동 보상을 지급하고, 지속적인 선물과 보상을 예고하며 게임을 즐길 매력을 높였다.

향후 활약할 캐릭터를 미리 알 수 있는 '미래시' 또한 유저들에게 호재다. 차후 한정 뽑기가 다수 등장하는데, 그중 장기간 강력한 캐릭터는 일부분에 불과하므로 미리 재화를 아낄 수 있다. 경제적인 비용으로 훨씬 쉽게 후반 콘텐츠를 공략하게 되는 것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 게임을 성공적으로 퍼블리싱한 이력을 가졌다. 한국에 2019년 출시한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는 당장의 매출을 버리더라도 유저 편의성을 미리 당겨오면서 초월 운영을 보여줬고, 카카오게임즈 운영의 인식을 뒤바꾸는 데 큰 공헌을 했다. 

사이게임즈와의 3차 협업도 대기하고 있다. 모바일 육성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올해 초 일본에 출시해 한달 매출 1,400억원이라는 기염을 토했고, 지금까지도 현지 매출 1위에 군림하고 있다. 높은 퀄리티와 육성의 재미가 입증된 만큼, 카카오게임즈의 국내 출시 시기에도 큰 관심이 몰리는 게임이다.

일본게임 퍼블리싱 성공 사례가 연이어 쌓인 만큼, 카카오게임즈가 운영하는 월드 플리퍼를 향한 기대도 높다. 드디어 세계로 기동하는 월드 플리퍼가 어디까지 질주할 것인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듯하다.

길용찬 기자  jery75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길용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9-29 에이스K1타워 712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1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