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리자드 – 온라인 RPG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불타는 성전 클래식’이 16일 신규 공격대 ‘폭풍우 요새, 그리고 불뱀 제단’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도입한다고 예고했다.

‘하스스톤’은 전설적인 캐릭터들을 고용하고, 수집해서 매번 새롭게 생성되는 현상수배를 진행하는 신규 콘텐츠 ‘용병단’을 10월 13일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위메이드 – 멀티플랫폼 게임 ‘미르4’에 물리 방어에 특화된 신규 전설 등급 정령 ‘흑태자 우스카’와 술법 공격에 특화된 신규 영웅 등급 정령 ‘암흑빙마 네르’를 게임 내 추가했다.

플레이위드 – 온라인 게임 ‘로한’이 테스트 서버를 통해 9월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신규 종족 에시르를 1주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반다이남코 – 시리즈 30주년 기념 신작 ‘슈퍼로봇대전 30’은 게이머가 직접 세운 전략에 따라 미션을 클리어해 가는 신규 시스템 ‘택티컬 에어리어 셀렉트’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넷마블 –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영웅왕 길가메시가 주최하는 대난투 이벤트 ‘배틀 인 뉴욕 2021’ 이벤트를 15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라인게임즈 – 멀티플랫폼 게임 ‘스매시 레전드’에 적의 공격을 피해 빠르게 물러난 후 원거리 공격을 하는 신규 캐릭터 ‘로빈’을 선보였다.

펄어비스 – 온라인 RPG ‘검은사막’이 길드 단위로 전리품을 두고 영지를 차지하기 위해 겨루는 PVP 콘텐츠 ‘점령전’의 두 번째 프리 시즌을 1일부터 4주간 진행한다고 알리며,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승점제 방식으로 개편했다.

라이엇게임즈 – 모바일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가 신규 챔피언 ‘브랜드’, ‘누누와 윌럼프’를 추가하고, 신규 콘텐츠 ‘낙인, 전설 속 설인’ 아이콘부터 ‘불과 얼음’ 귀환 아이콘 등을 업데이트했다.

디엔에이 – 모바일 농구 게임 ‘슬램덩크’에 철벽 같은 골밑 디펜스 실력을 갖춘 신규 캐릭터 ‘에이스 채치수’를 추가했다.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게임 ‘전략적 팀 전투’가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전략적 팀 전투: 심판 챔피언십’에 출전할 한국 대표를 선발하는 ‘TFT 레전드컵: 심판’을 4일과 5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알렸다.

엔씨소프트 – 올해로 9회를 맞은 종합 디자인 전시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를 통해 NC문화재단에서 운영 중인 창의 활동 커뮤니티 ‘프로젝토리’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유주게임즈코리아 – 모바일 신작 ‘인피니티 킹덤’이 홍보모델로 배우 이범수, 김희원, 김성균, 봉태규 등 4명을 발탁하고 메이킹 필름을 업로드했다고 발표했다.

엠게임 – 온라인 RPG ‘열혈강호 온라인’이 7월에 이어 8월에도 전년 동월 대비 358% 상승해 월 최고 매출을 경신하는 성적을 거뒀다고 공개했다.

위메이드맥스 – 성공한 게임 개발사 인수합병 플랫폼을 활용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 전환한다고 알리며, 신작 ‘라이즈 오브 스타즈’에 블록체인 기술을 탑재해 연내 글로벌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알렸다.

창유 – 모바일 신작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 플라잉덩크’는 배우 농구단 소속 김희, 서현우, 이성하, 조경창과 함께 촬영한 프로모션 영상 현장 스틸컷을 공개했다.

에픽게임즈 – 국내외 우수한 방송영상 콘텐츠를 글로벌 마켓에 선보이고 해외수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국제방송영상마켓 2021’에서 언리얼 엔진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 대국민 삼국지 퀴즈쇼 ‘도전! 삼전왕’의 결승전을 4일에 진행해 2라운드 동안 승부를 벌이고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컴투스 –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2021’에서 개최하는 이벤트 대회 ‘컴프야2021 BJ 챔피언쇼’에 참가할 클럽을 모집한다고 알렸다.

크래프톤 – 계명대학교 디지펜게임공학전공 출신 구성원들과 함께 학생들을 위한 발전 기금 2,900만 원을 기부했다. 해당 기부금은 이후 미국 디지펜공대 본교로 유학 가는 재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넷마블 – 지적 장애인을 위해 설립된 사립특수학교 ‘성베드로학교’에 학생들이 모바일, VR, 레이싱 게임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게임문화체험관’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엔미디어플랫폼 – 서비스 중인 PC방 플랫폼 ‘게토’ PC방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혜택으로 ‘게토 포인트’를 론칭했다.

카카오게임즈 – 서류와 면접 전형만으로 파악하기 힘든 인재에 대한 판단을 짧은 기간 업무를 진행하면서 파악하는 채용연계형 인턴 프로그램을 신입 채용의 정식 과정으로 정착시킨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