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신작 ‘월드 플리퍼’가 마지막 담금질을 마치고 9월 8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블리자드 – 온라인 게임 ‘하스스톤’의 게임 모드 중 하나인 전장이 전용 키워드 ‘복수’와 하수인 개편, 최대 피해 제한, 신규 영웅 ‘스승 구옌’과 ‘카리엘 롬’ 등 많은 변화가 일어나는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데달릭 엔터테인먼트 – 패키지 게임 ‘섀도우 택틱스: 블레이드 오브 더 쇼군’의 확장팩 ‘아이코의 선택’ 게임플레이 영상을 업로드하고 12월 출시를 알렸다.

엠게임 – 모바일 RPG ‘진열혈강호’가 태국 지역을 대상으로 비공개 테스트를 31일부터 3일간 진행해 현지 시장 공략을 위한 최종 점검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타이니팜’이 한일에스티에스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해 타이니 홈쇼핑을 콘셉트로 신규 동물과 오브젝트를 출시하고, 요리 배틀을 통해 정해진 요리를 많이 만들면 승리하는 ‘한일에스티에스배 원팬 요리 경연 대회’를 개최했다.

#기타 소식

넷마블 – 자회사 넷마블에프엔씨가 지분 100%를 출자해 가상현실 플랫폼 개발 및 버츄얼 아이돌 매니지먼트 등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을 위한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컴투스 –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 한·중 e스포츠 친선대회를 개최하고 양국 문화교류의 장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유니티 – 음성 및 텍스트 채팅 환경에서 보다 안전한 게임 환경을 구축하고 조성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반 음향 지능 플랫폼 ‘오토’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 블레이드’가 삼성전자의 새로운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의 공식 제휴 파트너로 선정돼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알렸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의 신규 OST ‘토핑은 필요없어’를 노래한 파르페맛 쿠키의 방송 데뷔기를 다룬 내용을 공식 채널에 차례로 공개했다.

엔픽셀 – 새한창업투자로부터 1,000억 원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하면서 국내 게임업계 최단 기간으로 비상장 스타트업 중 기업 가치 1조 원 이상을 평가받으면 주어지는 ‘유니콘’ 대열에 합류했다.

넥슨 – 온라인 게임 ‘피파 온라인4’가 아마추어 오픈리그 대회 ‘로지텍 G 키보드 배틀’ 본선을 개최해 9월 4일부터 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넵튠 – BNK경남 은행과 메타버스 기반 금융 서비스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로 인해 혁신 기술 기반의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공동개발해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구현한다고 알렸다.

카카오게임즈 – 글로벌 게임사 111%와 전략적 마케팅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해 카카오 플랫폼 소셜 기능에 마케팅 활동을 접목한 ‘소셜마케팅모델’을 추후 선보일 신작에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