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화 상인 찾기, 29레벨 추천 사냥터 등 맵 활용과 기본 기능 사용 방법 짧은 영상으로 공유해

[게임플] 엔씨소프트의 신작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짧막한 가이드 영상들로 초보자들의 적응을 적극 돕고 있다.

엔씨는 '29레벨 추천 사냥터'와 '잡화 상인 찾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29레벨 사냥터를 추천한 이유는 보통 퀘스트가 소진되어 사냥을 통해 경험치를 얻어야 해당 레벨에서 30레벨까지 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30초 분량의 짧은 영상에서는 지도의 사용법을 간략하게 핵심만 확실하게 짚어줬다. 지도를 클릭하면 '26레벨 파괴된 수와족 마을'과 같이 추천 레벨이 있어 각 지역을 클릭해 자신에게 맞는 사냥터를 선택하면 되는 방식이다.

이때 사냥터의 주요 전리품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도감 등록이나 필요한 재료 아이템에 맞춰 사냥터를 고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필드 사냥터 외에 '파괴된 각성의 미궁', '잊혀진 낙원의 미궁'과 같은 인스턴스 던전 형식의 사냥터도 꾸준하게 클리어하면 도움이 된다.

기본 1일 1회(1시간) 입장 가능한 미궁 던전은 많은 경험치와 함께 '희귀 의상 주머니'와 같이 진귀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므로 반드기 챙기는 것을 추천한다.

잡화 상인은 '회복약', '귀환서', '음식' 등 블소2 활동에 꼭 필요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중요한 NPC 중 하나다.

블소2를 처음 접한 초보자들은 회복약이 모두 소진된 후 어디에서 충당해야 할 지 몰라 허둥대는 모습을 자주 보이곤 한다.

잡화 상인 찾기 또한 맵을 이용하면 편하게 찾을 수 있다. 퍼플 사용 시 단축키 'R', 모바일 의경우 자동 사냥 옆 '위치 아이콘'을 터치한 후 NPC 목록에서 '잡화 상인'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이동한다.

마을이 아닐 경우에는 맵 우측 상단에 있는 'N' 아이콘을 터치하면 가장 가까운 마을의 NPC를 목록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므로 잡화 상인 외에 다른 NPC도 해당 방법으로 찾으면 수월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관련해서 엔씨는 이러한 방식으로 블소2의 알짜배기 정보들을 공유할 전망이다. 최근 소통 채널을 확장하고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이전보다 귀 기울여 듣고 신속하게 반영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는데, 앞으로도 어떤 정보가 공유될 지, 어떤 운영으로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충족시킬지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