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게임 ‘레전드오브룬테라’는 하나의 지역임과 동시에 다른 지역의 카드가 될 수 있는 신규 지역 ‘밴들 시티’를 배경으로 뽀삐, 케이틀린, 베이가 등 신규 챔피언이 추가되는 확장팩 ‘밴들숲 너머’를 새벽에 도입한다고 알렸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RPG ‘트릭스터M’이 서비스 100일을 기념해 ‘100일 감사제’부터 ‘100일 기념 다있소’, ‘까발라 섬 대사냥제’ 등 3종의 이벤트을 진행하는 ‘까발라 섬 대축제’를 시작했다.

‘리니지 리마스터’가 ‘전사의 귀환’ 업데이트를 기념해 인챈트 과정에서 실패한 아이템 2종을 복구할 수 있는 ‘시그니처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열고, 주요 통제 지역에 침공한 이계의 세력과 전투하는 ‘거울 전쟁’을 업데이트했다.

‘블레이드 & 소울’은 미션 완료 시 등급 점수를 받고 등급이 상승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소울 피에스타’ 시스템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도전! 파워 업!’을 실시했다.

게임빌 – 모바일 야구게임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가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해 신규 트레이너 ‘아르타미엘’과 신규 시스템 ‘육성 마스터리’를 업데이트했다.

CCP게임즈 – 온라인 게임 ‘이브 온라인’이 신규 이용자들을 위한 훈련 프로그램과 함께 스킬 구매없이 육성 계획을 세우는 ‘스킬 계획’ 등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게임 ‘스칼렛 스트링스’가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체험판을 배포한다고 알렸다.

해즈브로코리아 – 온라인 카드게임 ‘매직: 더 개더링’은 온라인으로 진행된 ‘매직 쇼케이스 2021’에서 2022년 포트나이트와 스트리트 파이터의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하고, 애니메이션을 방영한다고 알렸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게임 ‘애니팡4’이 ‘도전! 낚시왕’에 신규 콘텐츠 ‘보스전’과 팸 시스템에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동네마켓’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RPG ‘검은사막’은 하드웨어 리소스를 적게 소모하면서 프레임을 높여주는 최신 기술 ‘AMD FSR’ 기술을 게임 내 적용했다고 발표했다.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이 출시 2주년을 기념해 발크스의 조언을 비롯해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DLC를 출시했다.

밸로프 –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궁극 진화를 통해 기본 공격력 증가와 강화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진화 용병 ‘아이스메이지’를 업데이트했다.

네오위즈 – 패키지 신작 ‘산나비’가 매년 독일에서 열리는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 2021’에서 열리는 ‘인디 아레나 부스’에 참가한다고 알렸다.

크래프톤 – 온라인 RPG ‘테라’는 기존 던전의 외형과 보스 몬스터 패턴에 변화를 준 신규 콘텐츠 ‘공명 던전’과 최상급 난이도 던전 ‘번스타인 시험대’를 선보였다.

게임나우 – 모바일 게임 ‘원펀맨: 최강의 남자’에 치명적인 데미지를 입으면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고, 팀원 생존 시 체력을 회복하는 신규 캐릭터 ‘좀비맨’을 추가했다.

블리자드 – 온라인 카드게임 ‘하스스톤’이 신규 콘텐츠 ‘용병단’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하는 생방송 ‘하스스톤 용병단 쇼케이스’를 9월 1일에 진행한다고 예고했다.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RPG ‘라테일’이 15주년 기념 업데이트 ‘라붐’ 3차 업데이트로 서브클래스 각성을 진행하는 ‘각성 파트2’를 게임 내 도입했다.

팡스카이 – 모바일 게임 ‘드래곤라자 오리진’이 기존 이용자들의 모든 정보를 유지한 채 개인정보와 함께 서비스 이관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미지 제공 - 넥슨]

#기타 소식

넥슨 – 온라인 RPG ‘던전앤파이터’ e스포츠 리그 ‘DPL 2021 서머’가 대장전에선 ‘민초단’이 개인전의 경우 장진욱이 우승을 차지하며 무사히 성료했다.

컴투스 – 지난 3월 투자를 진행했던 메타버스 기업 위지윅스튜디오의 주식을 추가로 확보해 경영권을 인수하고, 게임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한다고 알렸다.

네오위즈 – 모바일 게임 ‘피망 뉴맞고’가 누적 다운로드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를 기념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대회 ‘미래에셋증권 펍지 모바일 오픈 챌린지 2021 하반기’ 및 ‘미래에셋증권 펍지 모바일 프로 시리즈 시즌2’를 연이어 개최한다고 알렸다.

유니티 – 크리에이터들의 경험과 통찰력을 공유하는 컨퍼런스 ‘유니티 포 휴머니티 서밋 2021’을 10월 12일에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라이엇게임즈 - 모바일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첫 공식 대회 ’2021 와리와리 대난투’가 지난 24일 브레이크 프레임 게이밍이 우승을 차지하며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