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첨자 대상으로 27일부터 29일까지 알파테스트 진행 예정

[게임플] 크래프톤의 모바일 신작 ‘배틀그라운드: NEW STATE(이하 뉴스테이트)’의 2차 알파테스트가 어느덧 코앞까지 다가왔다.

지난 1차 테스트가 북미지역 한정으로 진행된 것과 달리 아시아와 터키를 포함한 중동 지역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진행돼 이전보다 더 많은 이용자가 테스터로 참여하는 것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지난 9일부터 23일로 이미 마감된 상태이며, 테스트 당첨 발표는 26일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당첨 여부를 확인하거나 테스트 신청에 사용됐던 이메일 주소로 관련 메일이 전송될 예정이다.

총 테스트 기간은 27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해 29일 오후 8시까지 약 3일에 걸쳐 진행될 계획이며, 당첨자들에 한해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26일부터 테스트 시작전까지 사전 다운로드가 진행된다.

테스트 버전 기준 최소 사양의 경우, 안드로이드 기기는 OS 6.0, 램 2GB 이상의 모델, 애플 기기는 아이폰 6S 이상 혹은 iOS 13이상의 사양을 가진 모델을 보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든 즐길 수 있다.

다만, 해당 사양은 어디까지나 이번 테스트 기준이기 때문에 추후 정식 출시가 진행되면 더 많은 이용자가 게임을 즐길 수 있게끔 최소 사양을 낮추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있는 상태다.

이로 인해 지금은 최소 사양에 부합하는 이용자들도 정식 출시가 진행되면 충분히 플레이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에 낙심하지 말고 지켜볼 필요가 있다.

이번 2차 알파테스트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뉴스테이트에서만 볼 수 있는 신규 맵 ‘트로이’부터 새로운 무기 및 아이템 등 2051년이라는 근미래에서 볼 법한 다양한 요소들을 눈으로 보거나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당첨자들의 경우, 자유롭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게임 플레이 모습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주는 것이 가능하므로 만약 당첨되지 않았더라도 인플루언서들의 방송을 통해 뉴스테이트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지켜보는 것이 가능하다.

한편 이번 2차 알파테스트는 올 하반기 정식 출시 전에 진행하는 마지막 테스트라고 봐도 무방한 테스트지만, 이용자들의 피드백이나 회사 내부 상황에 따라 추가 테스트 진행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이용자들에게 선보이는 알파테스트인 만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뉴스테이트가 이번에도 전작들에 걸맞은 인기와 함께 흥행 가능성을 보여줄 것인지 알파테스트의 행보가 주목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