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넷마블 –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는 아스드 대륙 최고 언론사 ‘테라파이온’의 국장이자 적 전체에게 치명타 확률이 상승된 마법 피해를 3번 주는 각성 스킬 ‘정보의 장’을 보유한 신규 영웅 ‘알림’을 선보였다.

‘세븐나이츠2’에 전설 플러스 영웅 ‘파괴의 군주 에반’이 착용 가능한 의상으로 착용 시, 외형부터 전투 액션, 음성 등이 변하는 테마 코스튬 ‘카타스트로프 에반’을 추가했다. 또한 전설 영웅 ‘빛의 성녀 카린’의 전용 장비를 더했다.

‘제2의 나라’는 크라켄의 힘으로 변이된 해적 ‘황금 수염’을 물리치고 보물섬을 찾는 신규 에피소드 ‘황금 수염과 보물섬’을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이마젠 ‘해적냥’과 ‘피요’ 등 다양한 아이템을 추가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아르카나 택틱스’는 적에게 마법 피해와 물리 피해를 동시에 입히는 ‘미네르바’, 이로운 효과를 사용해 높은 피해를 주는 ‘유니온센티널’ 등 총 3명의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크래프톤 – 내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디펜스 더비’가 지난 8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 얼리 테스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네오위즈 – 강원랜드와 게임 콘텐츠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하고, 양사가 보유한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온라인 소셜 게임 및 오프라인 슬롯머신 리소스를 공동개발한다고 알렸다.

‘브라운더스트’ 대륙 최고의 부호로 마법, 기계공학, 방어, 공격 등 모든 분야를 지원할 수 있는 신규 영웅 ‘바바리바’와 제국의 쌍성이라 불리는 천재 기사 ‘실리온’ 등이 속한 새 전설 그룹 ‘페르소나즈’와 새로운 에피소드를 추가했다.

‘사망여각’이 글로벌 유통 플랫폼 스팀에 이어 글로벌 온라인 게임 플랫폼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블리자드 – 제2차 세계 대전을 주제로 캠페인, 멀티플레이 모드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신작 ‘콜오브듀티: 뱅가드’가 11월 5일 출시된다고 발표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킹덤IP를 활용해 제작한 크로스 플랫폼 게임 ‘킹덤: 왕가의 피’의 티저 영상과 콘셉트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썸에이지 – 모바일 게임 ‘디펜스 워: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이 캐릭터를 합체할 때마다 데미지가 쌓여 강해지는 신규 차일드 ‘아우로라’와 도전 모드 ‘바리의 버프’, ‘디나시의 룰’을 업데이트했다.

유니아나 – 댄스형 리듬 게임 ‘댄스러시 스타덤’이 국내 한정으로 모모랜드 ‘BBoom BBoom’, 더 보이즈 ’The Stealer’ 등 총 3곡의 케이팝을 게임 내 추가했다.

사이게임즈 – 온라인 카드 게임 ‘섀도우버스’에 제21탄 카드팩 ‘끝나지 않은 이야기’의 추가 카드로 심록의 궁수 아리사, 충의의 검사 에리카 등 총 17장을 선보였다.

컴투스 –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가 PC와 모바일 어디서든 이용 가능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페이스북 게이밍’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게임 ‘엑소스 히어로즈’는 3성 영웅 카야가 신의 사랑을 노래하기 위해 성가대원이 된 평행세계의 모습을 담은 신규 페이트코어 ‘신의 목소리 - 카야’와 전용 무기 ‘슬픔의 찬가’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 멀티플랫폼 RPG ‘리니지W’의 글로벌 사전예약자가 시작 후 15시간 만에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넥슨 – 온라인 RPG ‘천애명월도’에 장도와 단도 2개의 검을 활용해 공격 및 방어에 모두 적합한 신규 문파 ‘종룡’과 함께 새로운 던전 ‘혈야탐유성’, 상위 장비 등을 업데이트했다.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이 여름 휴가 중에 일어나는 의문의 사건과 카오스교 3인방의 등장으로 펼쳐지는 신규 서브 스토리 ‘성검 시가단과 여름의 군주’ 및 새로운 영웅 ‘종결자 찰스’를 게임 내 도입했다.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아마추어 대회 ‘2021 LoL 대학리그: 배틀아카데미아’에서 고려대학교가 최종 우승을 차지하고, 이에 대한 수상식을 지난 19일 진행했다.

에픽게임즈 – 차세대 인카메라 VFX, GPU 라이트매스, 압축 툴세트와 비디오 코덱 통합 등 모든 산업의 크리에이터들에게 필요한 신규 기능 및 업데이트를 포함한 언리얼 엔진 4.27버전을 출시했다.

릴리스게임즈 –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작 ‘워패스’의 홍보모델로 서바이벌 예능 ‘강철부대’ 출연진 츄, 최영재, 오종혁을 선정했다고 알렸다.

쿠가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 주최한 대국민 삼국지 퀴즈쇼 ‘도전! 삼전왕’이 18일까지 진행한 예선전을 거쳐 60명이 준결승 진출에 성공했다고 알리고 26일에 준결승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포켓몬코리아 – 패키지 게임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가 국내 포켓몬 배틀 최강자를 가리는 온라인 토너먼트 대회 ‘포켓몬 트레이너스 컵 2021’결승전 영상을 21일에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블리자드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부터 오버워치, 하스스톤 등 총 3종 게임의 전라북도 최강자를 가리는 ‘2021 전북e스포츠 아마추어 최강전’을 28일부터 실시한다고 공개했다.

넷마블 – IP 초기 기획 단계부터 세계관, 시나리오 등을 공동 개발해 각각 게임과 드라마로 제작하고, 세계관 연계 및 확장을 통한 유니버스를 구성해 IP를 육성시키고자 스튜디오드래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