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성장 요소 및 커스터마이징 요소로 새로운 마블 게임 선보여

[게임플] 넷마블의 하반기 첫 모바일 신작 ‘마블 퓨처 레볼루션’이 25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최종 담금질을 통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넷마블과 마블의 두 번째 협업 타이틀로 전 세계 1억 2,000만 명 이상이 즐긴 '마블 퓨처파이트'를 통해 글로벌 노하우를 쌓아온 넷마블몬스터의 작품이자 마블 IP 최초 오픈월드를 도입한 신작이다.

특히 이번 작품엔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스파이더맨 등 각 히어로들을 원하는 외형으로 꾸밀 수 있는 코스튬 커스터마이징, 마블 세계관 슈퍼 빌런들과 전투를 펼치는 PVE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돼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울러 마블 코믹스 작가인 마크 슈머라크가 직접 게임 스토리를 집필함으로써 마블 코믹스 스토리의 재미를 그대로 재현할 것으로 기대되는 스토리로 인해 마블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이처럼 마블 퓨처 레볼루션이 높은 기대를 받고 있는 가운데, 넷마블몬스터 조두현 개발 총괅과 주한진 PD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해 마블 퓨처 레볼루션만의 재미부터 신규 영웅 추가 계획, 성장 시스템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었다.

[좌] 조두현 개발총괄 [우] 주한진 PD

Q.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이용자들에게 개발자가 생각하는 마블 퓨처 레볼루션만의 재미를 소개한다면?

주한진 : 첫 번째로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압도적인 그래픽과 연출의 재미라고 생각합니다. 이용자분들은 미션을 통해 스토리만 진행하셔도 한 편의 마블 영화를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두 번째는 지상과 공중을 아우르는 입체적인 3D전투입니다. 비행을 단순히 하나의 이동 수단으로 사용하지 않고 전투에서도 사용함으로써 이용자분들은 풍성하고 입체적인 전투를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장르 특성상 이용자간의 상호 작용이 중요한데 특수 작전, 레이드, 오메가워, 다크존 같은 콘텐츠에서 때로는 협력하고 때로는 적대하는 사이가 되는 등 오직 이용자 간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재미를 극대화하고자 했습니다.

 

Q. 최근 게임업계에서 이용자와의 소통이 중요해지고 있다. 정식 출시 이후 어떤 방식으로 소통을 진행할 것인지 궁금하다.

조두현 : 기본적으로 게임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계시는 각종 커뮤니티에 방문해 이용자분들의 피드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정식 출시 이후 이용자들과의 소통에 주력할 예정이며, 정량적인 지표 확인과 함께 이용자분들의 정성이 담긴 의견들을 하나하나 소중하게 받아들일 것입니다.

 

Q. 캐릭터별 프롤로그 플레이를 살펴보면, 오리지널 스토리가 전개되는 것처럼 보인다. 스토리가 점차 추가되면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영웅이나 빌런들을 만나볼 수 있을지 알고 싶다.

조두현 : 아직 오리지널 영웅이나 빌런들과 관련해서 정해진 것은 없는 상태로 향후 구체적인 사항이 정해지는 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Q. 정식 출시 이후 앞으로 영웅을 몇 명까지 추가할 계획인지?

주한진 : 아직 정식 출시도 진행되지 않은 상태라 구체적인 계획을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이용자분들이 충분히 즐길 수 있게끔 지속해서 추가해 나갈 예정이니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현재 NPC 소개를 보면 로켓 라쿤, 토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들을 영웅으로는 만날 볼 순 없는 것인지?

주한진 : 아직 확정된 사항은 아니지만, 향후 영웅으로도 플레이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만, 추가 영웅의 경우 기존 캐릭터와 다른 성격을 가져야할지, 얼마나 더 개성을 부여할 수 있을지에 관한 부분을 내부적으로 판단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영웅 업데이트 시점은 계획이 구체화되면 자리를 마련해 다시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Q. 영웅의 성장에 있어 코스튬이 가장 핵심 콘텐츠인 것으로 보인다. 코스튬외에 어떤 성장 요소들이 있는지 알고 싶다.

주한민 : 첫 번째로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스킬 강화'와 스킬의 형태를 변경할 수 있는 '스킬 마스터리'가 있습니다. 하나의 스킬은 4개 형태로 확장되는데 콘텐츠나 적의 형태에 따라 스킬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로 부족한 스탯을 추가 성장시킬 수 있는 '잠재력 강화'가 있습니다.

세 번째로 장비 역할을 하는 배지가 있습니다. 배지는 총 6가지 파츠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 파츠마다 얻을 수 있는 능력치는 상이합니다. 배지의 경우 확률에 의해 코어 슬롯이 생성되는데 코어를 장착하면 추가 능력치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캐릭터의 능력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특성이 있습니다. 특성의 경우 스탯을 성장시킬 수 있으며 캐릭터의 특화된 4개의 능력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장착한 능력에 따라 영웅은 확연히 다르게 설정할 수 있으니 자신만의 영웅을 성장시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Q. 캐릭터 슬롯이 따로 존재하는 것을 보면 서브 캐릭터를 따로 육성해야 하는 것으로 보인다. 기존 캐릭터와 공유하는 것 없이 완전히 새로 키우는 방식인지 궁금하다.

주한진 : 마블 퓨처 레볼루션의 성장은 영웅 성장과 스쿼드 성장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스쿼드 성장은 보유 영웅 모두에게 영향을 주고 있으며, 대표적인 스쿼드 성장 요소로 스쿼드 파워와 칭호가 있습니다.

또한 배지나 코어의 경우, 창고를 통해서 다른 영웅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이용하면 서브 캐릭터를 보다 손쉽게 육성할 수 있기 때문에 육성에 대한 스트레스는 비교적 덜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Q. 마지막으로 게임을 기다리는 팬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린다.

주한진 위기에 빠진 중심 지구를 지키기 위해 여러분의 힘이 필요합니다. 여러분 한 명 한 명이 지구를 지킬 영웅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주세요. 마블 퓨처 레볼루션의 세계에서 함께 플레이 하고 싶습니다.

조두현 :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재미있는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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