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리자드 – 온라인 신작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21일부터 24일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오픈 베타를 진행한다고 예고했다.

펄어비스 – 모바일 RPG ‘슈퍼스트링’은 악당 아지태 일당과 차원을 넘나드는 격전을 그린 신규 챕터 ‘멸망 엔딩’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 온라인 게임 ‘바람의나라’에 신규 사냥터 ‘태양의 사막’과 ‘아잔타석굴’, 새로운 레이드 ‘인드라’, ‘브리트라 분쟁지역’ 등이 추가되는 인도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바람의나라: 연’이 50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신규 지역 ‘용궁’과 새 시스템 ‘무기 2차 각성 시스템’, 동급 또는 상위 아이템에 강화와 각인을 계승하는 ‘장비 계승’ 등을 새로이 선보였다.

‘사이퍼즈’에 비행 능력을 사용해 안전한 위치로 이동한 후 긴 사거리로 적을 제압하고, 최대 5명에게 유도 기능과 소모품 사용 금지 효과를 부여하는 궁극기 ‘플레쉬 파흐페’를 사용하는 신규 능력자 ‘이사벨’을 업데이트했다.

‘서든어택’이 16주년을 맞아 신규 스킨 무기 ‘돌핀’ 출시와 함께 서든어택 대표 BJ ‘브레드&썽’과 함께 16주년 라이브 방송을 25일까지 진행한다고 알렸다.

포켓몬코리아 – 패키지 게임 ‘포켓몬 유나이트’의 모바일 버전의 출시 일이 9월 22일로 확정됐다고 알리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네이버웹툰 – 모바일 신작 ‘유미의 세포들 더 퍼즐’이 일부 국가 및 지역을 제외한 글로벌 정식 출시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RPG ‘리니지2M’이 대만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알렸다.

반다이남코 – 9월 10일 발매 예정인 패키지 신작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의 무료 체펌판이 PS5, PS4,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원에 배포됐다.

‘아이돌마스터 스탈릿 시즌’이 신작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와 DLC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썸에이지 –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으로 출시 예정인 신작 ‘크로우즈’가 스팀 페이지를 열고 연내 출시를 예고했다.

가이아모바일 – 모바일 게임 ‘북두의 권 레전드 리바이브’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이어 원스토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위메이드 – 동일한 블록을 맞춰 플레이하는 1대1 대전을 즐기는 모바일 신작 ‘정글젬 매치’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 과거 유명한 위인들이 등장하는 모바일 신작 ‘인피니티 킹덤’이 국내 출시를 확정하고 한글 BI를 공개했다.

요스타 – 기억을 잃은 마녀가 시공을 초월한 평행 세계에서 운명적인 모험을 떠나는 모바일 신작 ‘깨어난 마녀’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이펀컴퍼니 – 올 3분기 출시 예정인 무협 소재의 모바일 게임 ‘무협지존’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알렸다.

넵튠 – 일본을 대표하는 놀이 문화 중 하나인 ‘대부호’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끔 개발한 신작 ‘초대부호’의 일본 지역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미지 제공 - 넷마블]

#기타 소식

넷마블 – 모바일 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 온라인 게임 대회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2’를 예고하고 24일까지 참가신청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컴투스 – 게임을 비롯해 웹툰, 웹소설, 장편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 가능한 스토리 발굴에 초점을 맞춘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게임 ‘쿠키런:: 킹덤’이 웹 예능 ‘아이디어판다’를 통해 파르페맛 쿠키로 만든 신규 굿즈의 사전 펀딩을 시작했다.

넥슨 –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제6회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의 온라인 예선을 19일부터 26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고 알렸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제13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부산지역대표 선발전 지역 결선’을 지난 14일 마무리하고 13명의 선수를 최종 선발했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