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내 일본 서비스 시작으로 순차적인 글로벌 서비스 전개 목표

[게임플] 엔픽셀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연내 진행될 일본 서비스에 앞서 현지 쇼케이스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그랑사가’의 일본 쇼케이스는 19일 오후 1시 그랑사가 일본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트위터 라이브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눈 귀 마음’이란 주제로 오감을 자극하는 ‘그랑사가’ 만의 매력적인 그래픽 및 사운드, 세계관 등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등 일본 JRPG를 상징하는 일러스트레이터계의 거장 ‘아마노 요시타카’가 참여한 ‘그랑사가’ 일러스트 로고를 공개해 이용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해당 로고는 새로운 변화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그랑사가 2.0’ 업데이트를 기념해 한글 버전으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그랑사가’는 엔픽셀의 첫 프로젝트로 서비스 200일을 맞이한 가운데 국내 유저들을 위한 온라인 쇼케이스 ‘디렉터 톡’을 통해 향후 업데이트 및 개선 방향 등 서비스 중장기 계획을 선보인바 있다.

글로벌 첫 서비스 지역인 일본을 시작으로 서비스 지역 확대에 나서는 그랑사가 국내 및 해외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글로벌 게임으로 안착할 수 있을지 이후 행보가 주목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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