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거리에서 아이템을 얻거나, 다양한 원거리 능력으로 적을 제압하는 캐릭터

[게임플]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와 공동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 ‘님블뉴런’에 36번째 신규 캐릭터 ‘이바’가 루미아 섬에 합류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바는 무기를 사용해서 전투하는 다른 캐릭터들과 달리 멀리 있는 사물을 움직이거나 파괴하고, 신체를 강화하는 등 다양한 초능력을 사용하는 캐릭터다. 투척 무기를 주 무기로 사용해 적을 제압한다.

기본 지속 효과 ‘텔레키네시스’는 이바가 6레벨이 되는 순간부터 아이템박스 확인부터 채집, 낚시, 부활, 공중보급 등 모든 상호작용 오브젝트들을 원거리에서 조작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이로 인해 직접 다가가서 상호작용해야 하는 캐릭터들과 달리 원거리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의성만큼은 확실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금지구역이 된 장소에 들어가지 않고 경계 근처에 있는 아이템 박스를 확인해보거나 생명의 나무를 채집하는 등 다른 캐릭터들이라면 금지구역을 많이 쓸 각오가 필요한 행동에서 수고를 덜 들인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두 번째 효과로는 일정 시간마다 이바가 적에게 기본 공격을 맞거나 스킬을 적중시키면 대상의 위치로 VF 라이트를 발사해 추가 피해와 함께 이동속도 감소를 부여한다.

날아가는 속도와 범위를 생각하면 대부분 추가타로 적용될 확률이 높은데, VF 라이트가 적에게 적중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기 때문에 좀 더 자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일정 시간마다 혹은 실험체를 처치 및 처치에 기여하거나 VF 라이트를 적중하면 궁극기사용에 필요한 바이탈 포스를 획득할 수 있기에 여러모로 중요한 기본 지속 효과다.

Q 스킬 ‘빛의 트라이어드’는 이바가 적을 관통하는 빛의 구체를 직선으로 발사해 경로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구체는 사거리 끝까지 날아가거나 날아가는 도중에 스킬을 재사용할 경우, 폭발해 범위 안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어 적이 피할 것 같으면 폭발 범위를 이용해 최대한 맞추게끔 하는 것이 중요하다.

W 스킬 ‘위상의 소용돌이’는 이바가 지정한 지점에 범위 안에 머무르는 적들에게 이바의 모든 스킬 공격에 추가 피해를 받고,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위상의 소용돌이를 생성한다.

해당 스킬의 진정한 효과는 범위 안에 있는 적에게 스킬을 적중시켜 추가 피해를 준다는 것으로 스킬 연계를 시작하기 전에 W 스킬을 먼저 설치해두고 다른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후 지속시간이 종료되면 위상의 소용돌이가 폭발하면서 범위 안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며 중심부에 있던 적은 추가로 공중에 띄우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다만 영역을 벗어나는 것 자체가 어려운 일은 아니기 때문에 지속시간이 끝나서 적에게 피해를 주는 것은 듀오 모드 이상부터 팀원과의 연계가 없는 이상 불가능할 것으로 보이기에 폭발 피해는 어디까지나 부수적인 요소다.

E 스킬 ‘자수정의 물결’은 사용 시 이바가 빠르게 해당 지점으로 이동하는 이동기이자 유일한 생존기다. 이동하는 동안엔 저지불가 상태가 돼 군중제어 효과를 받지 않으며, 이동 후엔 지형 관계없이 시야를 볼 수 있는 상태가 된다.

이로 인해 도주 중에 적이 계속 쫓아오는지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며, 해당 시간 안에 적에게 기본 공격을 적중할 경우 침묵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벽을 넘어서 쫓아오려는 적을 막을 수 있다는 점에서 생존력을 높여준다.

만약 위상의 소용돌이 안에 있거나 VF 라이트에 적중돼 이동 속도가 느려진 적에게 강화된 기본 공격을 가하면 지속 피해와 함께 해당 시간 동안 강제로 시야를 제공하므로 역으로 추격할 때도 좋은 스킬이다.

궁극기 ‘VF 방출’은 일정 시간마다 혹은 스킬 적중 시 얻는 바이탈 포스를 소모해 이바가 정신 집중을 하며 지정한 방향으로 VF를 방출해 직선 범위 내에 있는 적들에게 지속적으로 고정 피해를 입힌다.

적들은 해당 공격에 적중될 때마다 피해와 함께 중첩이 쌓이며, 최대 중첩에 도달할 경우 추가 피해를 받고 중첩이 초기화돼 다시 중첩이 쌓이는 방식으로 높은 피해를 주는 것이 가능하다.

시전 도중에 자유롭게 회전해서 적의 움직임을 따라갈 수 있기에 사실상 피하기 어려운 궁극기가 될 수 있지만, 이바가 움직일 수 없다는 점을 역이용해 반격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런 경우엔 E 스킬 ‘자수정의 물결’ 사용 시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되는 점을 활용해서 공격을 회피한 다음 다시 시전하는 등의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잘 활용하는 것이 좋다.

결국 스킬을 적에게 맞추는 것이 중요한 캐릭터이기에 스킬 증폭 혹은 스킬 추가 피해 빌드가 주요 빌드이며, 무기는 이를 극대화해주는 루테늄 구슬이나 파이어 볼을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궁극기가 다단히트 스킬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스킬 추가 피해의 효율이 크게 좋아 보이기 때문에 기자는 출시 이후 최대한 스킬 추가 피해 아이템들을 활용해서 빌드를 사용해볼 생각이다.

이처럼 초능력자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원거리에서 상호작용을 하거나 다양한 스킬을 사용해 적을 제압하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바는 19일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예정으로 루미아 섬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것인지 주목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