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카카오게임즈 –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캐릭터 밸런스 조정 및 편의성 개선을 진행했다. 이번 캐릭터 밸런스 업데이트는 '워리어', '소서리스', '로그', '프리스트' 등 총 4가지 클래스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각 클래스의 일부 스킬 및 쿨타임을 조정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위메이드 –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신규 초월드보스 '자하마신 투르칸'을 공개했다. 초월드보스 '자하마신 투르칸'은 매주 목요일 밤 11시 특정 서버의 몽촌 비곡 4층 자하의 나락에서 등장하고 이용자들은 초월드보스가 있는 서버로 원정을 떠나 전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투에서 승리하면 압도적 규모의 보상이 주어진다.

엔씨소프트 – PC 온라인 MMORPG '아이온'이 개발자 노트를 통해 클래식 서버에 1.9 업데이트 일정과 콘텐츠를 예고했다.

스마일게이트RPG – MMORPG '로스트아크'가 마법사 직업군의 신규 클래스 '소서리스'를 정식 업데이트하고 이를 기념한 특별 쿠폰과 점핑권 등 풍성한 혜택을 지급했다.

텐센트게임즈 –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에서 여름을 맞아 오는 19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PC, 콘솔 ‘커세어’ 각성 클래스를 출시했다. 각성 '커세어'는 '파트라카'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팔딱생선해적단'과 함께 전장을 지휘하는 클래스로 근거리의 적을 검으로 응수하고 멀리 있는 적에게 작살로 대응하는 등 다채로운 공격 기술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조이시티 – 신작 타임어택 카드 RPG '코믹스 브레이커'를 오는 18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믹스 브레이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전세계 170여개국에 출시될 예정이며, 한국어를 비롯해 총 6개 언어를 지원한다.

프로젝트문 – 신작 '라이브러리 오브 루이나'가 약 1년 간의 얼리 엑세스를 마치고 정식 출시됐다.

액토즈소프트 – 액션 RPG '라테일'의 15주년 기념 '라붐' 3차 업데이트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채플린게임 – 모바일 전략 게임 '올인삼국: 영웅전(이하 올인삼국)'이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이 게임은 삼국지를 배경으로 실시간으로 난세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전략 게임으로 삼국시대를 디테일하게 살린 그래픽 비주얼로 구현된 전장 지형을 활용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는 점이 특징이다.

밸로프 –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함대를 지휘하는 멋진 사령관을 매력있게 표현한 신규 코스튬 ‘해군 제독’을 공개했다.

플레이위드 – 온라인 MMORPG '로한'이 아홉 번째 신규 종족 에시르 예고와 함께 사전 예약을 진행했다.

 

# 기타 소식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8월 14일 오전 2시부터 8월 18일 오전 2시까지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또는 '디아블로 대악마 컬렉션'을 예약 구매한 팬들을 대상으로 오픈 베타 사전 체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카드 게임 '하스스톤'이 대한민국 대표 앱스토어인 원스토어에 출시됐다. 금일(11일)부터 원스토어에서 하스스톤을 다운로드해 설치하고 전세계 수많은 플레이어들로부터 그 게임성을 인정받은 하스스톤이 선사하는 다채로운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웹젠 –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2'의 비공개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이번 CBT는 8월 12일(목) 15시부터 8월 16일(월) 22시까지 5일간 진행되며, CBT 참여 인원은 총 2만명으로 '뮤 아크엔젤2' 사전예약에 참여한 회원 중 추첨으로 선발된다.

선데이토즈 – 자사의 모바일 게임 '애니팡4' 이용자들과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애니는 사랑을 싣고' 이벤트를 진행했다. 8월 17일까지 진행하는 '애니는 사랑을 싣고' 이벤트는 이용자들이 게임에서 무료로 생성되는 하트를 2천만 개 사용하면 선데이토즈가 학대, 방임 환경에 놓인 아동들을 위한 기부금을 마련하는 행사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