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 출시 이전까지 순차적으로 2곡 더 공개될 예정

[게임플] 엔씨소프트가 8월 출시 예정인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의 두 번째 OST ‘저 별에 바람 불어’를 공개했다.

이번 OST는 지난 30일 공개했던 노이의 테마곡 ’나 그대의 바람 되어’에 대한 답가다. 이전 곡이 유기를 향한 노이의 애틋한 마음과 의지를 담았다면, 이번 곡은 노이에 대한 유기의 간절한 마음과 그리움을 표현했다.

‘저 별에 바람 불어’는 블소2의 사운드를 책임지는 NCSOUND가 작곡하고 황성제가 편곡했다. 노래는 애절함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의 가수 ‘정승환’이 맡았다. 

또한, 기타리스트 적재부터 스트링 팀 RB-INJ(알비인제이), 이아람(대금), 박지현(가야금) 등이 참여해 동서양 악기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크로스오버 연주가 특징이다.

실제로 뮤직비디오를 시청해보면, 곡이 진행되는 내내 다양한 악기로 연주하는 모습과 함께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이 나타나 노래를 듣는 재미와 영상을 보는 재미 모두 느낄 수 있었다.

블소2 OST는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과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유튜브 뮤직 등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공개된 2개의 앨범을 포함해 총 4개의 블소2 OST 앨범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블소2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웹 예능 ‘문파는 처음이라’를 주기적으로 업로드할 때마다 조회수 10만을 가볍게 넘기면서 게이머들에게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 만큼 26일 정식 출시가 기다려진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