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위메이드]

위메이드 – 모바일 게임 ‘미르4’가 영어, 일본어 등 12개국 언어를 지원하고 170여개국을 대상으로 5일부터 8일까지 글로벌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엑스엘게임즈 – 온라인 RPG ‘아키에이지’가 여름을 맞아 시즌 서버 ‘환락’을 추가하고, 해상에서 진행되는 PVP 콘텐츠 ‘해상전장’이 시즌4를 맞이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글리치스튜디오 – 모바일 신작 ‘아크엔젤: 불사신 탄생’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크레스트 – 패키지 신작 ‘라스트 라이트’가 스팀 및 닌텐도 스위치판 출시를 앞두고 공식 사이트 및 스팀 상점 페이지를 공개했다.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RPG ‘드래곤네스트’는 스킬 사용이 많은 반면, 비효율적인 스킬 사용으로 불편을 겪고 있던 어쌔신의 리메이크를 진행하고, 얼어붙은 심장을 에이션트 등급으로 진화하는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워게이밍 – 온라인 게임 ‘월드오브탱크’가 신규 체코 중전차 계통도와 1960년대 일본을 배경으로 하는 새로운 지도 ‘피난처’, 전차를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야전 개량 기능’ 등의 추가를 예고했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신작 ‘아이돌마스터 스탈릿 시즌’이 PS4전용 라이브 게임 체험판을 5일 배포했다.

‘마블 어벤져스’가 게임을 구매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확장팩 ‘블랙팬서 – 와칸다를 위한 전쟁’을 무료 업데이트로 17일에 제공한다고 공개했다.

파테아 게임즈 – 패키지 게임 ‘마이 타임 앳 포샤’의 모바일 버전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신작 ‘월드 플리퍼’가 글로벌 사전 예약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이터널 리턴’이 신규 이용자의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한 튜토리얼 및 인터페이스 업그레이드를 비롯해 신규 캐릭터 ‘얀’, 새로운 스킨 ‘군의관 캐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SIEK – 패키지 게임 ‘고스트오브쓰시마’가 멀티플레이 모드 ‘고스트오브쓰시마: 레전드’의 스탠드얼론 버전을 9월 3일에 발매한다고 알렸다. 또한, 해당 발매일에 신규 모드 ‘경쟁자’가 추가될 예정이다.

조이임팩트 – 온라인 RPG ‘위드2FC’가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신규 콘텐츠 ‘바하무트 레이드’와 길드 시스템 리뉴얼, UI개선 등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영웅들이 최첨단 기술로 제작된 무기와 방어구를 장착하고 로봇들에게 맞서는 마블 오리지널 테마 ‘아머 워 3099’를 업데이트했다.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가 파티 콘텐츠 차원의 경계에 신규 던전 ‘노하화산’을 추가하고, 하늘섬 대난투 시즌2를 시작했다.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인기 애니메이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과 콜라보레이션을 개최해 신규 캐릭터 ‘에밀리아’. ‘람’, ‘렘’을 추가했다.

[이미지 제공 - 넷마블]

#기타 소식

넷마블 – 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게임 개발이 뛰어난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게임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신설한 부트캠프 1기 발대식을 지난 4일 진행했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FPS ‘발로란트’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대회 ‘발로란트 마스터스’에 출전할 한국 대표 두 팀을 선발하는 ‘2021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3 플레이오프’를 6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위드 – 국내 서비스를 진행 중인 스팀 PC 카페가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PC방 업주들과 상생협력을 위해 23종 라인업을 무료 과금으로 전환했다고 알렸다.

유니티 – 유니티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소양 교육을 받고, 콘텐츠 소비자가 아닌 창작자를 육성하기 위해 부산광역시교육청과 ‘메타버스 기반 인공지능 및 데이터 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위메이드 –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를 통해 사람과 사람의 상호작용을 강화해주는 장치인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에 나선 메타스케일에 투자를 단행했다.

컴투스 – 시작장애 아동들의 건강한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직접 제작에 참여한 ‘점자 동화책’을 금천 구립 도서관에 기중했다고 밝혔다.

게임물관리위원회 – 위원장 호선 회의에서 제4대 위원장으로 김규철 의원을 선출했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