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루포션게임즈 – 모바일 RPG ‘에오스 레드’가 한국 서비스 2주년 업데이트 ‘가장 위험한 2주년, The Deadliest HI2TORY’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블리자드 – 온라인 게임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스톰윈드’가 4일 출시됐다. 해당 확장팩에선 신규 키워드 ‘퀘스트 전개’와 ‘교환성’, 새로운 시스템 ‘탈것’과 ‘전문 기술 도구’를 만나볼 수 있다.

위메이드 – 모바일 RPG ‘미르4’에 물리 공격에 특화된 숲 속성 신규 영웅 등급 정령 ‘야만투사 코이가’를 추가하고, 문파 기부 목록에서 자신의 기부 내역을 상단에서 볼 수 있는 등 편의성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NHN – 모바일 게임 ‘한게임 섯다&맞고’에 마치 오프라인에서 맞고를 치는 듯한 몰입감을 제공하는 신규 게임 모드 ‘맞고모드’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RPG ‘트릭스터M’이 출석 이벤트 ‘미라클 영웅 캠프’, 론칭 이후 획득한 마일리지만큼 제공되는 ‘미라클 코인’이 사용가능한 ‘미라클 상점’ 등이 진행되는 ‘미라클 히어로 페스타’와 PVE 능력치를 높이는 신규 시스템 ‘명상 각인’을 선보였다.

‘블레이드&소울’에 하오방 암시장 지하에 위치한 신규 고대 던전 ‘불법 군수공장’을 업데이트했다.  해당 던전은 ‘천공의 유랑선’을 제작한 일당을 추적하던 도중 전쟁을 준비하는 기계공 ‘비장’을 만나볼 수 있다.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은 길드 단위로 전리품을 두고 영지를 차지하기 위해 겨루는 대규모 PVP 콘텐츠 ‘점령전’의 프리시즌을 25일까지 진행한다고 알렸다.

자회사 CCP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이브 에코스’가 5일부터 중국 서비스에 돌입한다고 발표했다.

라인게임즈 – 멀티플랫폼 게임 ‘스매시 레전드’에 신규 암살자 캐릭터이자 상대를 약화시키는 스킬로 무장한 ‘볼프강’과 3대3 모드 ‘크라운 가드’의 새로운 맵 ‘여왕의 체스판 - 심야’를 추가했다.

넥슨 –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가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온라인 쇼케이스 ‘로맨틱 썸머’를 지난 3일 진행해 신규 업데이트 및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 등을 발표했다.

웹젠 – 모바일 신작 ‘뮤 아크엔젤2’이 출시 전 전반적인 콘텐츠를 점검해 완성도를 확인하고 원활한 게임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내테스트(IBT)를 4일부터 6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라스베가스를 무대로 일곱 검호의 최강자를 가린다는 스토리를 담은 이벤트 ‘라스베가스 어전시합 ~수영복검호 칠색승부~’ 이벤트를 25일까지 개최한다고 알렸다.

조이시티 – 모바일 게임 ‘히어로볼Z’에 히어로의 추가 성장을 가능하게 해주는 신규 콘텐츠 ‘히어로 배지’와 인게임 재화 사용 시 획득하는 마일리지로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룰렛’, 속성 전투 시즌제 전환 등을 업데이트했다.

크래프톤 –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가 걸그룹 블랙핑크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맵 곳곳에 블랙핑크를 만나볼 수 있는 신규 테마와 무대 의상부터 헤어, 헬멧, 총기 등의 새로운 아이템을 추가했다.

멘티스코 – 멀티플랫폼 게임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가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무료 게임으로 출시돼 PS5, PS4 이용자와 스팀 이용자가 한 자리에서 만나 즐기는 것이 가능해졌다.

유비펀스튜디오 – 온라인 RPG ‘데카론’이 캐릭터의 빠른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90레벨까지만 지급되던 지원 아이템을 195레벨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 과거 2013 시리즈에 등장했던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희연’을 업데이트했다.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모바일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가 e스포츠 시작을 기념해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참가하는 ‘2021 와일드 리프트 라이벌즈 LCK VS LPL 인비테이셔널’을 11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한다고 공개했다.

데브시스터즈 –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국민 참여형 공익 캠페인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히고, 다음 참여자로 남도형 성우를 지목했다고 발표했다.

이제이엔 – e스포츠 팬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콘텐츠 제작, 이벤트, 프로모션 활동 등 다양한 제휴 및 협업을 진행하기 위해 농심 레드포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넵튠 – 자회사 프리티비지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러브언홀릭’이 스페인어 업데이트 이후 일간이용자수가 500%이상 증가했다고 알렸다.

엔씨소프트 – 멀티플랫폼 신작 ‘블레이드&소울2’가 슈퍼주니어 멤버 신동과 김희철이 문파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하는 과정을 담은 웹예능 ‘문파는 처음이라’ 3편을 업로드했다.

에스이엔티 –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국립서울현충원과 함께 현충원 주요 안장자에 대한 관심과 나라사랑 정신을 높일 수 있는 ‘나라사랑 보드게임 온라인 대회’의 참가자 접수를 8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조이시티 – 모바일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게임과 관련된 영상을 자유롭게 제작해 활동하는 공식 브랜드 스트리머 ‘항해원정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 공식 캐릭터 온라인 몰 ‘넷마블스토어’에서 자체 IP ‘쿠야’의 캐릭터 중에서 ‘주먹밥 쿠’를 활용한 그립톡, 데코스티커, 씰스티커 등 신상품을 출시했다.

스마일게이트 –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가 6일 방송을 통해 야구 레전드 ‘양신’ 양준혁과 함께 방송을 진행하며 야구를 배우는 시간을 가진다고 공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