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네오위즈]

네오위즈 – 패키지 신작 ‘산나비’가 30일부터 8월 12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골프 임팩트’는 국가와 성향 등을 통해 클랜을 만들고 다른 클랜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는 ‘클랜전’과 벚꽃이 피어있는 배경의 신규 테마 11 ‘마제스틱 마운트 후지’를 추가했다.

게임빌 – 모바일 RPG ‘별이되어라!’에 신규 세컨드임팩트로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공격하거나 아군 전체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는 ‘인푸’와 일반 공격 시 적 전체를 공격하고 받는 원거리 피해량을 높이는 ‘바솔로뮤’를 업데이트했다.

슈퍼캣 – 인기 고전 게임 ‘환세취호전’의 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모바일 RPG로 신작을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이 시즌4 업데이트를 통해 PvP 콘텐츠 ‘투기장’ 모드 개편과 명예훈장을 추가로 획득하는 ‘명예토큰 더블러’, 친선대회 밴픽모드 등을 도입했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가 보유한 선수 카드를 한 단계 더 강하게 만드는 신규 성장 콘텐츠 ‘각성 시스템’을 추가했다.

공게임즈 – 모바일 야구게임 ‘이사만루21’은 여름 시즌을 맞아 새로운 등급 선수카드인 ‘시그니처’ 카드와 신규 싱글플레이 콘텐츠 ‘이벤트 시즌’ 등을 추가하고, 밸런스 조정을 실시했다.

요스타 – 모바일 RPG ‘명일방주’가 기존 캐릭터를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시키는 신규 시스템 ‘얼터네이트 오퍼레이터’와 이벤트 스테이지 ‘화중인’, 새 오퍼레이터 시, 사가, 우요우 등을 업데이트했다.

웹젠 – 온라인 게임 ‘샷온라인’에 최대 20명이 참가해 경기 결과에 따라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오픈 투어’와 ‘아너 프로’타이틀을 보유한 이용자들을 위한 전용 경기 모드 ‘아너 트레이닝 룸’ 등을 선보였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가 여름 시즌을 맞아 세계관 내 특정 영웅의 시점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는 신규 ‘메모리얼 사가’와 여름 테마 페이트코어 ‘열대야의 푸른 달 - 루나’ 등을 추가했다.

반다이남코 – 파키지 신작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가 모험 도중 다양한 대화를 즐길 수 있는 ‘스킷’ 시스템과 동료의 새로운 면모를 발견할 수 있는 미니 게임, 개발자 사쿠라바 모토이와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조이시티 – 모바일 RPG ‘코믹스 브레이커’가 오프닝 영상을 공개하고, 공식 홈페이지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알렸다.

‘전설의 군단’은 감전 상태의 적군에게 추가 피해를 주는 ‘천공의 화살’과 자신의 치명타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적진에 배치된 마족 수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하는 ‘섬멸’을 보유한 신규 영웅 ‘라이던’과 새로운 콘텐츠 ‘길드 보스’를 게임 내 도입했다.

넥슨 – 온라인 게임 ‘클로저스’에 12명이 참가해 도전하는 신규 군단장 ‘기계왕 벨페고르’와 함께 새로운 최종 장비 ‘나태 레전더리 장비’, 이를 업그레이드하는 재료를 출시했다.

넷마블 – 모바일 RPG ‘몬스터길들이기’가 8주년을 맞아 서버 전체 이용자들이 보스 몬스터와 전투를 진행해 가한 피해량을 기준으로 보상을 얻는 신규 콘텐츠 ‘월드 보스’와 적에게 피해를 되돌려주는 새로운 포식자 ‘미르’를 업데이트했다.

‘모두의 마블’이 개인 및 팀 미션 수행을 통해 다이아를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썸머 아일랜드 랠리’와 수상도시 맵에서 색다른 파산의 재미를 느끼는 ‘썸머 아일랜드 1억 난투전’을 추가했다.

‘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가 격투 게임 ‘데드 오어 얼라이브6’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해 신규 파이터 ‘SS카스미’, ‘낙원의 천사 뇨텐구’, ‘낙원의 천사 마리 로즈’ 등을 선보였다.

[이미지 제공 - 액토즈소프트]

#기타 소식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RPG ‘파이널판타지14’가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에 후원금 1,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이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1 시즌1’을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알렸다. 참가자 모집은 8월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T1 – 건강전문기업 이롬과 함께 프로게이머나 게임을 좋아하는 MZ 세대들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상품 ‘티원코어밀’을 출시했다.

게임빌·컴투스 – 본격적인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체제 가동을 위해 ESG 위원회인 ‘ESG플러스위원회’를 신설했다.

SNK – 주식회사 세가에서 최고기술책임자, 최고운영책임자, 개인정보보호 최고책임자를 역임한 이력이 있는 마츠바라 켄지를 최고경영자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넥슨 – 온라인 게임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21 신한은행 헤이 영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가 31일부터 개막한다고 알렸다.

이정헌 대표이사가 샌드박스네트워크 도티의 지목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고, 다음 참여자로 LCK를 지목했다.

엔픽셀 – 모바일 RPG ‘그랑사가’가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와 프로모션 이벤트를 실시해 온라인 홈페이지 및 공식 애플리케이션으로 주문 시 게임 쿠폰을 지급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