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위메이드]

위메이드 – 모바일 게임 ‘미르4’가 신규 토벌 ‘숨겨진 제단’과 9번째 단계 보스토벌 ‘귀화망량’ 등의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RPG ‘길드워2’가 신규 확장팩 ‘엔드오브드래곤즈’의 사전구매를 현지 시간 기준 27일부터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트릭스터M’이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한 신규 던전 ‘제이드 스틸’에 새로운 보스 몬스터를 추가하고, 새 에피소드 ‘챕터3: 해안 마을의 소녀’를 공개했다.

넥슨 – 온라인 신작 프로젝트 HP‘는 프리 알파 테스트 진행을 앞두고 크리에이터 풍월량과 이은석 디렉터가 미리 게임을 플레이하는 시연 방송을 29일 진행한다고 알렸다.

‘카운터사이드’가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로맨틱 썸머 온라인 쇼케이스’를 8월 3일에 개최한다고 알리고, 티저 사이트와 함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네오위즈 – 온라인 게임 ‘블레스 언리쉬드 PC’는 출시를 앞두고 정식 트레일러 영상을 업로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 11월 출시 예정인 패키지 신작 ‘포르자 호라이즌5’이 계절 별 효과를 비롯한 주요 콘텐츠와 기능을 공개했다.

크래프톤 – 온라인 RPG ‘테라’는 발키온 연합이 아르곤에 맞서 싸우기 위해 새롭게 전초기지를 세운 신규 지역 ‘발데라 특별 지구’를 추가하고, 새로운 던전 ‘공명’을 예고했다.

‘배틀그라운드’가 신규 맵 ‘태이고’에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개선과 비밀의 방, 비상 착륙 비행기 등을 선보였다.

웹젠 – 모바일 게임 ‘R2M’에 전설 등급의 상위 버전인 초월 등급 변신을 추가하고, 변신 및 서번트 소환 상태에서 사냥하면 레벨이 상승해 성장하는 기능 등이 업데이트됐다.

‘뮤 오리진2’은 강화하면 원소 능력치가 올라가고, 원소 피해를 흡수하는 내구도가 증가하는 신규 콘텐츠 ‘원소 방패’와 원소 옵션을 성장시키는 ‘원소 특성’ 등을 게임 내 도입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RPG ‘검은사막’이 신규 콘텐츠 ‘대저택: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 온라인 게임 ‘엘리온’이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는 신규 서버 ‘에녹’을 오픈하고, 웹툰 ‘이계 검왕 생존기’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길드원이 함께 보스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길드 던전’, 길드원이 함께 플레이하는 ‘길드 공격대’, 길드 내에서 진행되는 ‘길드 경매’ 시스템 등을 업데이트했다.

위메이드맥스 – 모바일 보드게임 ‘포커의 신’이 카카오플랫폼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 해당 게임은 홀덤부터 7포커, 로우바둑이 등 총 3종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소프톤 – 온라인 RPG ‘다르에덴’에 캐릭터들의 빠른 성장을 도와주는 성장 특화 서버 ‘루키 월드’를 오픈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는 기존 세 명의 이용자가 파티를 결성해 도전하던 ‘이계 레이드’를 혼자서도 할 수 있도록 1인 레이드 플레이를 추가하고, 신규 전투 시스템 ‘연속전투’ 등을 업데이트했다.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RPG ‘라테일’이 15주년 기념 업데이트 ‘라붐’ 2차 업데이트를 통해 17종의 메인 클래스를 강하게 만들어주는 신규 시스템 ‘각성 시스템’을 선보였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가 재미와 함께 게임 아이템인 골드를 얻을 수 있는 신규 미니게임 ‘폭탄 피하기’를 추가했다.

이스트게임즈 – 온라인 RPG ‘카발 온라인’이 고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신규 DX 던전 ‘가든 오브 더스트’와 업적 시스템 확장 및 추가, 배틀스타일 체인 키트 등을 업데이트했다.

[이미지 제공 - 넷마블]

#기타 소식

넷마블 – 일자리를 많이 늘리고 일자리의 질을 앞장서서 개선한 100개 기업을 인정하고 격려하기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시상 제도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으뚬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가 플레이 영상부터 리뷰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선발하고 온라인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알렸다.

넥슨 –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 영웅전’이 신규 캐릭터 ‘단아’의 공식 테마곡 ‘들꽃’의 정식 음원을 발매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e스포츠 산업 각 분야에서 활약 중인 선수와 구단, 캐스터, 스트리머 등을 초청해 소통하는 ‘부산 e스포츠 토크쇼’를 28일에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신작 ‘블레이드&소울2’가 제작한 웹예능 ‘문파는 처음이라’가 조회수 20만을 돌파했다고 알렸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이터널 소드’ 개발사 킹미디어의 인수 계약을 체결하고, 하반기 글로벌 출시 및 지속적으로 새로운 게임들을 발굴한다고 밝혔다.

유니티 – 건축, 게임, 시각 효과, 실시간 시뮬레이션 분야에서 초목 모델링 및 환경 제작 등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스피드트리’의 개발사 IDV를 인수했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 대국민 삼국지 퀴즈쇼 ‘도전!삼전왕’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