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모바일 게임 ‘카운터사이드’에 출격 시 전장에 있는 아군 메카닉 유닛을 파괴하고, 파괴된 유닛에 비례해 공격력과 피해 감소 수치가 증가하는 능력을 지닌 신규 각성 캐릭터 ‘이볼브 원’을 업데이트했다.

‘바람의나라’가 서비스 25주년을 맞아 캐릭터 최대 레벨을 899로 확장하고, 신규 콘텐츠 ‘8차 승급’과 최종보스 ‘마고’의 엔딩을 공개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는 높은 공격 기술과 함께 마법형 영웅과 좋은 시너지를 보여주는 신규 캐릭터 ‘칼리스토’를 선보였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드래곤스카이’가 구글 플레이스토어부터 애플 앱스토어 모든 이용자가 만날 수 있는 글로벌 통합 서버를 새로이 오픈했다고 알렸다.

게임빌 – 모바일 RPG ‘드래곤 블레이즈’에 퍼스트임팩트 및 세컨드임팩트 영웅의 숨겨진 힘을 개방하는 신규 시스템 ‘영웅의 서’와 보스 처치 시 보상을 획득하는 신규 콘텐츠 ‘운명의 도서관’ 등을 업데이트했다.

조이시티 – 만화책 속으로 빨려 들어간 주인공이 몬스터들과 카드 배틀을 벌이는 내용을 담은 모바일 신작 ‘코믹스 브레이커’를 공개했다.

유비소프트 – 패키지 게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가 프랑스를 배경으로하는 신규 확장팩 ‘파리 포위전’을 8월 12일에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텐센트게임즈 – 모바일 게임 ‘백야극광’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규 오로리안 ‘히이로’의 영상을 공식 채널에 업로드했다.

라이엇게임즈 – 모바일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가 승급전 삭제, 챔피언 금지 기능 도입 등이 이뤄진 세 번째 랭크 시즌을 시작한다고 알리고, 관전 및 다시보기 기능 등을 업데이트했다.

마상소프트 – 모바일 RPG ‘아케인M’이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정착할 수 있는 신규 성장특화 서버 ‘마리아노’를 오픈했다.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기타 소식

펄어비스 – 모바일 RPG ‘검은사막 모바일’이 신규 캐릭터 격투가의 출시에 맞춰 진행한 ‘격투가X질풍가도’와 ‘모험가’ 콜라보로 모은 수익금 2,400만 원을 경기도 안양시에 전달했다. 해당 수익금은 안양시 수어통역센터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크래프톤 – 김창한 대표가 직접 나서 자사의 글로벌 성공 스토리와 미래 계획을 담은 비전 영상 ‘THE WAY TO MEET THE WORLD’를 공식 채널에 업로드했다.

라이엇게임즈 – 리그오브레전드 국내 리그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에서 활약한 선수를 선정하는 ‘LCK 어워드’ 선정 방식을 이번 서머 시즌부터 변경한다고 알렸다.

위메이드 – 이전에 실시한 비덴트 전략적 제휴와 투자에 이어 양사 간 사업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추가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 온라인 게임 ‘이터널 리턴’이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 오피지지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게임 데이터 분석 및 공략 정보를 제공한다고 공개했다.

넥슨 – 제주에 위치한 넥슨컴퓨터박물관이 올해로 개관 8주년을 맞이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발표했다.

‘마비노기 영웅전’은 신규 캐릭터 ‘단아’ 출시를 기념해 치킨 프랜차이즈 ‘자담치킨’과 콜라보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알렸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