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웹젠]

웹젠 – 모바일 신작 ‘뮤 아크엔젤2’가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 진행 시 추후 진행되는 CBT 참가에도 자동 응모된다.

엠게임 – 자체 개발중인 패키지 신작 ‘배틀스티드: 군마’의 스팀 소개 페이지를 오픈하고 게임 정보를 공개하고 8월부터 얼리엑세스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플레이위드 – 모바일 RPG ‘로한M’에 기존 서버에서 이전이 불가하고 오로지 신규 캐릭터를 생성해서 즐길 수 있는 새 서버 ‘리오나’를 선보이고, 새로운 각인 추가 및 신성장비 시즌 변경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게임 ‘아쿠아스토리’가 7주년을 맞아 피라미드와 오아시스, 선인장 등 사막을 주제로 한 신규 배경과 장식과 함께 픽셀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물고기들을 업데이트했다.

포켓몬코리아 – 포켓몬으로 즐기는 팀 전략 배틀 게임 ‘포켓몬 유나이트’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21일 정식 출시했다.

네오위즈 – 온라인 FPS ‘아바’가 서비스 14주년을 맞아 두 개의 아이템을 결합해 외형과 성능을 변경할 수 있는 신규 시스템 ‘메카닉 시스템’을 도입하고, 이를 거래할 수 있는 ‘경매장 시스템’ 추가를 예고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는 침공 콘텐츠에 신규 보스로 ‘그랜드마스터’와 ‘데미갓’을 추가하고, 길드 콘텐츠 ‘길드레이드’와 아르카나 소환을 통해 마일리지를 쌓는 ‘별의 기억’과 ‘연성 시스템’을 선보였다.

조이시티 – 온라인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이 2021 랭크 여름 시즌을 진행한다고 알리고, 신규 캐릭터 카밀라의 밸런스 조정을 실시했다.

이펀컴퍼니 – 모바일 게임 ‘삼국지M’은 서버 구분 없이 최대 규모의 인원이 치열한 전투를 펼치는 ‘관도대전’의 10번째 포스트 시즌 개막을 알렸다.

넥슨 – 모바일 RPG ‘V4’가 신규 클래스 ‘격투가’를 비롯해 새 서버 ‘벨로드’, 새로운 지역 ‘나르지크 연안’과 ‘가벨리온’ 등을 추가한 업데이트 ‘오디세이 액트2. 용기의 시험’을 도입했다.

‘카트라이더’에 한국을 주제로 대표 지역을 반영한 트랙과 친숙한 캐릭터들을 포함한 신규 테마 ‘코리아’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마비노기’는 1500이상의 종합 전투 스킬 레벨을 보유한 이용자들이 도전할 수 있는 신규 최상위 던전 ‘드러난 심연: 크롬 바스’ 1차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던전앤파이터’가 디저트카페 ‘설빙’과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해 8월 8일까지 메론설빙을 주문하면 게임 내에서 사용가능한 아이템 쿠폰 ‘설빙xDNF 메론메론 스페셜 상자’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에 킹덤끼리 전투를 벌이는 신규 PVP 콘텐츠 ‘킹덤 침공전’을 선보였다.

SIEK – 8월 20일 발매 예정인 패키지 게임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에서 제공되는 ‘이키섬 확장팩’의 스토리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온라인 게임 ‘이터널 리턴’이 다음게임 서비스를 기념해 SM엔터테이먼트의 인기 그룹 ‘에스퍼’의 축하 공연 영상과 작가의 축전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이 공식 홍보 모델 배우 송강과 함께 제작한 신규 홍보 영상을 업로드했다.

‘서머너즈워: 천공의아레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1’의 국내 예선이 24일부터 시작된다고 알렸다.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아마추어 저변 확대 및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하반기에 일반 게이머와 아마추어들이 참여할 수 있는 풀뿌리 대회부터 아마추어와 프로를 잇는 대회 등 다양한 대회 개최를 예고했다.

에픽게임즈 – 웹에서 직접 3D 콘텐츠를 검색, 편집, 구매 및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 ‘스케치팹’이 에픽게임즈 제품군에 합류해 다양한 도구와 플랫폼과의 통합, 호환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제이엔 – 님블뉴런의 대표작 ‘이터널 리턴’과 협업을 통해 후원 플랫폼 ‘트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터널 리턴 팩을 출시했다.

블리자드 – 온라인 FPS ‘오버워치’가 국내 중고교 오버워치 e스포츠 대회 ‘오버워치 스쿨 토너먼트’와 대학생을 위한 ‘대학 토너먼트’를 22일부터 본선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 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기념해 지난 성과를 비롯해 수료생 인터뷰, 출시 게임 소개, 향후 방향성에 대한 내용이 담긴 책자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를 발간했다.

SNK – 킹오브파이터즈의 인기 캐릭터 ‘니카이도 베니마루’가 세븐 파이렛츠의 ‘논스톱 게임’에 업데이트 됐다고 알렸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