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달빛조각사’는 얼어붙은 북부 대륙을 콘셉트로 한 신규 지역 ‘모라타’와 새 혼돈의 입구 ‘불길한 예배당 던전’, 새로운 조각상 등 다양한 내용이 포함된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플리퍼를 조작해 캐릭터를 적에게 날려 전투를 벌이는 모바일 게임 ‘월드 플리퍼’가 국내 및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시프트업 –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차일드’는 2차 여름 업데이트로 신규 차일드 ‘포르키스’와 ‘찬드라간타’가 추가된 월드 보스 트라이얼을 업데이트했다.

네오위즈 – 국내 게임 행사 ‘2021 플레이엑스포’와 북미 게임 행사 ‘팍스 이스트’에 블레스 언리쉬드 PC부터 스컬, 메탈유닛, 블레이드 어썰트, 언소울드, 산나비 등 6종의 게임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게임 ‘니모의 오션라이프’이 산호 숲을 찾아온 물고기에게 바다에 적응하며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바다 적응 수업’을 추가하고, 물고기의 육성 단계를 확장해 단계마다 외형이 변하게끔 만들었다.

넥슨 – 온라인 게임 ‘서든어택’은 독가스 연막을 뿜어 시야를 가리고 지속 피해를 주는 신규 투척무기 ‘TG404’를 추가하고, 기존 무기들의 밸런스를 조정하는 ‘2021 2차 무기개편’을 진행했다.

‘메이플스토리’에 여름 2차 업데이트로 땅의 기운인 용맥과 상호작용하는 새로운 방식의 전투를 펼치는 신규 캐릭터 ‘낭만풍수사 라라’를 선보였다.

‘아스가르드’는 드제아트 신전의 신관이었던 테온이 보스로 등장하는 신규 던전 ‘드제아트 신전’과 기존 아이템의 인챈트를 새로운 아이템으로 이전하는 ‘강화이전 시스템’ 등을 업데이트했다.

‘바람의나라: 연’이 1주년을 맞아 최대 50명의 문파원이 함께 공략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문파 사냥터’와 신규 지역 ‘평양성’과 ‘동부여성’을 추가하고, 미장원에서 구매한 얼굴, 머리, 염색약을 저장해 편하게 바꿀 수 있는 ‘금동인형’ 시스템을 도입했다.

‘사이퍼즈’는 전용 트루퍼와 센티넬을 통해 새로운 변수를 만들 수 있는 ‘인식의 틈’을 전장에 추가하고, 신규 랭크 시즌 ‘2021U 지하연합 시즌’을 시작했다.

반다이남코 – 모바일 게임 ‘건담 슈프림 배틀’에 빔 샤벨, 하이퍼 바주카, 빔 개틀링 건, 빔 톤파 등 다양한 무기를 자유자재로 사용해 전투하는 신규 기체 ‘유니콘 건담’을 추가했다.

썸에이지 – 올해 글로벌 정식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인 PC 신작 ‘크로우즈’의 개발 진행 과정과 인터뷰가 담긴 영상을 업로드했다.

넷이즈 – 신작 MMORPG ‘아르미스’가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홍보모델로 선정된 김세정과 함께 제작한 CF 영상을 공개했다.

블리자드 – 온라인 FPS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와 ‘워존’에 4번쨰 시즌에 새로움을 더하기 위해 적 처치가 아닌 과제 수행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페이로드’와 신규 좀비 전장 ‘망자의 벽’ 등을 선보였다.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해 제작한 첫 번째 카드 게임 ‘라그나로크 뱅가드 배틀 카드 게임’의 스타터 팩을 태국 지역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액션스퀘어 – 패키지 신작 ‘앤빌’이 게임 속 캐릭터 중 하나로 불사조라는 별명으로 불린 영웅인 ‘우지’의 컨셉 원화 이미지를 공개했다.

워게이밍 – 해상 전투 게임 ‘월드 오브 워쉽’은 4단계부터 9단계까지 존재하는 네델란드 순양함과 폭격기를 호출해 특정 지역에 고폭탄 폭격을 가하는 신규 무장 유형 ‘공습’을 업데이트했다.

갤럭시플레이 – 모바일 신작 ‘더 워킹데드: 서바이버즈’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미지 제공 - 넥슨]

#기타 소식

넥슨 – 게임 IP를 활용한 실험적인 공연 창작을 지원해 게임의 문화 콘텐츠적 가치를 확산하고 공연 예술의 저변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제1회 보더리스 공모전: PLAY판’의 개최를 알리며 8월 31일까지 공모작 접수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의 쌍방향 번역 기능을 제공하는 자체 인공지능 번역 엔진을 개발하고 자사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에 적용했다.

유비소프트 –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 국내 리그 ‘레인보우식스 시즈 2021 코리안 오픈 서머’의 준결승전과 결승전이 17일과 18일 양일간 진행된다고 밝혔다.

넵튠 – 자회사 맘보식스가 한국을 소재로 한 메타버스 서비스 브랜드 ‘갤럭시티: 코리아’를 공개했다. 해당 서비스는 대한민국 전국 각지의 도시 및 관광지를 가상 공간에 구현하고 문화 체험을 미니게임 형태로 즐길 수 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샌드박스게이밍과 16일 부산e스포츠경기장에서 ‘2021 부산 e스포츠 팬 대항전 및 뷰잉파티’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가 첫 e스포츠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시리즈 2021’을 개최한다고 알렸다.

이앤피브이원 –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수출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수출유관기관의 우대지원을 통해 육성하는 사업 ‘수출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스튜디오비사이드 – 모바일 게임 ‘카운터사이드’가 한국과 대만, 동남아시아 지역 출시를 통해 상반기 매출 30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유니티 - 20명의 업계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대형 스튜디오부터 인디 크리에이터에 이르는 다양한 시각을 반영한 주요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인터렉티브 보고서’를 공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