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게임빌]

게임빌 – 모바일 게임 ‘빛의 계승자’는 여름 시즌을 맞아 5성 캐릭터 ‘라피스’와 ‘시몬’의 신규 아바타를 추가하고, 길드전을 개선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아이지지 – 드레스부터 액세서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하고 꾸밀 수 있는 모바일 신작 ‘타임 프린세스’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알렸다.

에픽게임즈 – 온라인 게임 ‘포트나이트’는 NBA를 대표하는 ‘킹’ 르브론 제임스 의상과 곡괭이, 세러머니 등을 선보였다.

파이어피그 – 삼국지 속 다양한 무장들을 구현한 모바일 신작 ‘삼국지군웅전’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마상소프트 – 모바일 RPG ‘아케인M’이 원스토어 신규 입점 소식과 함께 성장 특화 서버 ‘마리아노’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알렸다.

NHN – 실시간 서버 연동을 통해 PC와 모바일 간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하는 모바일 보드게임 ‘신윳놀이 2M’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기타 소식

플레이엑스포 –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및 최근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2021 플레이엑스포 오프라인 전시회’ 개최를 취소했다.

넥슨 – 원더홀딩스의 개발 자회사가 개발 중인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GeeGee’와 PC 신작 ‘슈퍼피플’의 개발/기술자문과 고객응대, 마케팅, 홍보, 사업제휴, 등을 지원하는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에서 ‘2021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전북콘텐츠진흥원 – 전북 글로벌게임센터가 전북 게임기업의 보유 게임 콘텐츠 품질향상을 통해 안정적인 국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2021 전북 글로벌게임센터 게임콘텐츠 상용화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리자드 – 온라인 FPS ‘오버워치’의 예비 스타 선수 발굴과 건전한 e스포츠 문화 정착을 위한 ‘제3회 스쿨 토너먼트’와 ‘제1회 대학 토너먼트’의 대회 예선 참가 접수가 15일에 마감된다고 발표했다.

성남시 - e스포츠 대표팀 성남 제노알파의 새로운 팀 로고를 제작하고 발표해 올해 안에 1부리그 시드권을 확보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샌드박스 게이밍과 협약을 맺고 국내 e스포츠 프로리그 지역 연고 프로구단을 유치한다고 공개했다. 이로 인해 샌드박스 게이밍은 본사를 부산으로 이전해 활동을 시작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