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컴투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에 이용자가 직접 대회를 열고 다른 소환사와 즐길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친선대회’와 새로운 몬스터 ‘이누가미’와 오리지널 몬스터 ‘스카라브’를 선보였다.

게임빌 – 모바일 RPG ‘별이되어라!’이 여름 업데이트로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기절시키는 신규 세컨드 임팩트 ‘오딘’과 일반 공격 시 랜덤한 적을 공격하고 적 전체의 마법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아스트라이아’ 등을 업데이트했다.

네오위즈 – 모바일 게임 ‘브라운더스트’는 드웬의 조력자 ‘얀’부터 빅터의 조력자 ‘로미엔’, 바리온의 조력자 ‘펠리시아’, 론의 조력자 ‘알무’와 함께 캠페인 시즌2 챕터 6-10의 매우 어려움 난이도를 추가했다.

미호요 – 모바일 RPG ‘붕괴3rd’에 자사의 오픈월드 게임 ‘원신’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업데이트 ‘이세계 여행자’ 버전을 업데이트했다.

텐센트게임즈 – 모바일 게임 ‘백야극광’이 신규 캐릭터 ‘사메야마’와 ‘이브’, ‘도엔’ 추가하고, 신규 이벤트 스토리 ‘폭풍이 멈추는 때’를 게임 내 도입했다.

파이어피그 – 모바일 신작 ‘삼국지군웅전’이 사전예약 30만 명을 돌파하고, 13일에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게임 ‘아이돌마스터 스탈릿 시즌’이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만 조합하고 스테이지를 자유롭게 만드는 신규 시스템과 화면을 멈추고 사진을 찍는 새로운 ‘포토 모드’를 공개했다.

디볼버 디지털 – 날카로운 부메랑으로 어둠의 무리를 뚫고 나가는 여정을 담은 패키지 게임 ‘부메랑X’가 닌텐도 스위치 버전과 PC 버전으로 정식 출시했다.

유비소프트 – 패키지 게임 ‘저스트 댄스 2021’이 신규 음원과 전 세계 이용자들과 경쟁할 수 있는 온라인 게임 모드 ‘저스트 댄스 2021 월드 댄스 플로어’ 등을 업데이트했다.

‘와치독: 리전’ 이전 시점의 스토리를 다루며, 전작의 주인공들과 함께 런던의 권위주의에 맞서는 스토리를 담은 확장팩 ‘블러드라인’을 발매했다.

웹젠 – 온라인 RPG ‘R2’가 22일 적용 예정인 신규 업데이트 ‘R2naissance Part4: Expansion’의 신규 콘텐츠 ‘세력 시스템’을 추가하고 기존 콘텐츠를 개선하는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 배틀로얄 게임 ‘이터널 리턴’에 무투파 스턴트 배우이자 글러브를 사용하는 신규 캐릭터 ‘니키’와 새로운 스킨 ‘블랙로즈 로지’, 이모티콘, 편의 기능 등의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SIEK –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 공개된 ‘데스스트랜딩 디렉터스 컷’이 9월 24일 PS5 버전으로 발매한다 알리고 예약주문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넥슨 – 온라인 RPG ‘트리오브세이비어’가 여름을 맞아 신규 에피소드 ‘운명의 여흔-대답없는 기도들’과 새 지역 ‘아샤크 지하 감옥’, ‘아샤크 지하 감옥 격리 구역’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캐릭터 육성에 용이한 신규 시스템 ‘가디스 장비 시스템’을 선보였다.

‘V4’는 신규 클래스 ‘파이터’와 점핑 시스템, 신 서버 ‘벨로드’ 및 ‘클래스 변경’ 등의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하는 공식 방송 ‘브이포티비’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에 자신의 공격력이 상대 영웅보다 높을수록 스킬의 효율이 증가하는 신규 영웅 ‘스트라제스’와 서브 스토리에 새로운 전투 방식을 도입한 ‘강림’을 업데이트했다.

[이미지 제공 - 엔픽셀]

#기타 소식

엔픽셀 – 모바일 RPG ‘그랑사가’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에서 ‘일반부문_블록버스터’에 선정됐다고 알렸다.

넷마블 – 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맞아 게임 개발 경험 및 역량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게임 개발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하는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참가자를 21일까지 모집한다고 공개했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 – 유휴 게임 리소스를 재활용하는 ‘2021 게임자료 공유마당 운영사업’이 게임 관련 교육기관에만 사전 접근 권한을 제공해 시범 서비스한다고 밝히고, 저작권 양도 신청 및 사전이용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라이엇게임즈 – 리그오브레전드 국내 리그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리그’가 스페인 언어권 미디어그룹 미디어프로 그룹과 LCK 경기에 대한 송출 계약을 체결해 스페인어권 지역에서 동시 송출된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