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온라인 게임 ‘엘소드’는 엘리오스에 생명의 기운을 부여하는 엘의 힘을 온전히 받아들인 엘소드의 신규 전직 라인을 선보였다.

‘마비노기 영웅전’에 저승 세계에 속한 무사였으나 벌을 받아 이승에 유배돼 전용 무기 ‘소울블레이드’와 영혼의 힘을 빌려 다양한 힘을 발휘하는 신규 캐릭터 ‘단아’를 업데이트했다.

‘V4’가 일격 필살을 선보이는 신규 클래스 ‘파이터’와 캐릭터 점핑이 가능한 신 서버 ‘벨로드’, 새로운 지역 ‘나르지크 연안’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 ‘오디세이 액트2. 용기의 시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RPG ‘트릭스터M’이 신규 던전 ‘제이드 스틸 광산’, 새로운 지역 ‘고스트 블루’ 등이 포함된 첫 번째 대형 업데이트 ‘트레저 가디언’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신작 ‘월드플리퍼’의 메인 스토리의 주요 무대와 등장인물들을 확인할 수 있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위메이드 – 모바일 RPG ‘미르4’가 물리 공격에 특화된 불 속성 신규 정령 ‘혈각룡 드라고’와 방어력을 높여주는 대지 속성 정령 ‘사자패왕 쿤’을 새로이 선보였다.

크래프톤 –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에 1980~90년대 한국의 모습을 담아내고 신규 차량 ‘포니 쿠페’, 총기 ‘K2’ 및 ‘Mk12’가 추가되는 새로운 전장 ‘태이고’를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 모바일 RPG ‘리니지2 레볼루션’이 일정시간 동안 다른 캐릭터로 변신해 새로운 전투를 체험할 수 있는 신규 시스템 ‘변신 시스템’과 새로운 던전 ‘그랑카인의 시험’을 추가하고, 신 서버 ‘레이븐’을 오픈했다.

베스파 – 모바일 신작 ‘타임디펜더스’가 일본 현지 서비스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하고, 주요 캐릭터들의 정보를 공개했다.

웹젠 – 온라인 RPG ‘썬 클래식’이 신규 지역 ‘용족의 계곡’과 새 콘텐츠 ‘몬스터 콜로세움 Lv1’, ‘거점 점령전’ 등이 포함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썸에이지 – 모바일 RPG ‘데카론M’에 에너지 체인지, 소울 이터, 뱀피릭 터치, 데빌스 프라미스 등의 스킬을 사용해 에너지를 회복하거나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하는 신규 클래스 ‘오브’를 업데이트했다.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는 3개의 이벤트 던전으로 구성된 신규 콘텐츠 ‘원더풀 유랑단’과 대량의 모안석을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의뢰 ‘기습’을 추가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 – 고유 전투 시스템 ‘3체인 시스템’과 QTE 공격 등의 액션을 추가한 모바일 신작 ‘퍼니싱: 그레이레이븐’을 정식 출시했다.

유니아나 – 코나미의 패키지 신작 ‘e베이스볼 프로야구 스피리츠 2021 그랜드슬램’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8일 발매했다.

넷이즈 게임즈 – 모바일 게임 ‘X2: 이클립스’를 원스토어에 추가 오픈하고, 신규 캐릭터 ‘정위’와 ‘월희구’, 새로운 스토리 ‘일월영측’ 등을 업데이트했다.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가 MBTI 기반의 온라인 방탈출 게임 ‘도구리 회사 대탈출’을 즐길 수 있는 페이지를 오픈했다.

라이엇게임즈 – 리그오브레전드의 국내 리그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가 LCK IP를 활용해 제작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매장 ‘LCK 샵’의 운영을 시작했다.

넥슨 –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의 e스포츠 리그 ‘DPL 2021 섬머’ 참가자 모집을 8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하고, 23일부터 대회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바람의나라: 연’이 네네치킨과의 제휴 이벤트로 국내성에 있는 푸줏간을 네네치킨 콘셉트로 단장했다. 이용자들은 치킨 주문 시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얻을 수 있다.

한국신스타임즈 – 모바일 RPG ‘소녀X헌터’는 홍보 모델 이순재와 함께 촬영한 2차 CF 및 메이킹 영상을 업로드했다.

시프트업 – 위메이드 트리와 협업으로 경매를 진행한 김형태 대표의 일러스트 작품이 위믹스 옥션을 통해 낙찰됐다.

크래프톤 –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가 동아시아 지역 통합 대회 ‘펍지 위클리 시리즈’ 페이즈2를 7월 21일부터 8월 2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코로나19가 다시 확산세를 보임에 따라, 직원들의 안전한 근무 환경 확보를 위해 12일부터 일주일 간 재택 근무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1주년을 맞아 광고 모델 헤이즈가 직접 부른 OST 영상과 녹음 현장 모습 및 인터뷰를 담은 영상을 업로드했다.

카카오게임즈 – 자회사 카카오VX와 스포츠 사업 확장하기 위해 글로벌 레저-스포츠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업 세나테크놀로지를 인수했다.

SIEK – 9일 새벽 6시에 공식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데스루프의 게임플레이 영상을 비롯한 신작 타이틀을 소개하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게임빌 –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이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과 하이브 플랫폼 서비스 확대를 위해 파트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