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 온라인 게임 ‘디스테라’가 전 세계 이용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CBT를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배틀그라운드’에 한국을 콘셉트로 한 새 전장 ‘태이고’를 업데이트하고, 21일 출시 예정인 신규 캐릭터 ‘손흥민 캐릭터’의 사전 예약을 실시했다.

넥슨 –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황금 시전 안과 밖을 넘나들며 다른 이용자들과 달리는 신규 테마 ‘황금 문명’을 선보였다. 또한 오뚜기와 제휴를 맺고 신규 카드 ‘진라면 카트’와 ‘진한 국물 오라’ 등을 추가했다.

‘메이플스토리M’이 전용 무기 ‘ESP 리미터’를 활용해 염동력을 구사하는 신규 마법사 캐릭터 ‘키네시스’를 게임 내 추가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 원하는 트레이너를 확정적으로 영입할 수 있는 신규 시스템 ‘트레이너 유전자 시스템’을 도입하고, 릴리트의 스팀 펑크 스타일 신규 코스튬을 업데이트했다.

선데이토즈 – 자회사 플레이링스가 같은 색깔 물방울을 터트리는 신작 퍼즐 게임 ‘버블텀블’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베스파 –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는 인기 캐릭터 ‘로이’를 주인공으로 한 신규 서브 스토리를 추가하고, 에르제와 탈리샤를 상향 조정하는 밸런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라인게임즈 – 멀티플랫폼 게임 ‘스매시 레전드’에 전래동화 해와 달이 된 오누이에서 태양의 힘을 계승한 동생이라는 콘셉트를 가진 신규 레전드 ‘누이’와 새로운 시즌 패스를 선보였다.

컴투스 –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는 아크엔젤, 뇌제, 드라이어드, 가고일, 포이즌 마스터 등 몬스터의 외형을 변환할 수 있는 신규 형상 변환을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이 카프라스 돌파에 사용되는 재료 아이템 ‘카프라스의 돌’ 수급처를 확장하고, 기존에 제공하던 보상을 증가시키는 등 편의성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소프톤 – 온라인 RPG ‘다크에덴’은 눈 1등급 3차 승직 이상일 경우 배울 수 있는 눈 등급 스킬 업데이트가 종족 별로 진행된다 알리고, 신규 이용자를 위한 루키 월드를 추가했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게임 ‘아이온’이 라이브 서버 ‘여름축제’ 이벤트에 기간제 타이틀 카드 등을 얻을 수 있는 ‘축제의 상자 II’와 출석을 통해 전설 변신 계약서와 전설 PVE 강화석 등을 제공하는 ‘아프사란타 출석부’를 추가했다.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는 이용자가 아티스트와 프라이빗 메시지를 주고받을 때, 성향을 분석해 어떤 유형인지 알아볼 수 있는 ‘프라이빗 메시지 유형 테스트’를 오픈했다.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게임 ‘라테일’이 게이머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슈퍼플레이와 협업해 15주년 기념 굿즈를 한정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BIC조직위 – BIC 페스티벌 2021에 유일한 오프라인 참관객으로 활동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행사를 연결하는 구심점으로 활약할 수 있는 크루 ‘빅커넥터즈’를 모집한다고 예고했다.

그라비티 – 대표 IP 라그나로크를 활용해 만든 캐릭터 및 몬스터 상품, 피규어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공식 굿즈 사이트 ‘라그나로크 굿즈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창립기념일을 맞아 연제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백신 예방접종을 돕는 임직원 봉사활동을 시행했다고 알렸다.

젠지 e스포츠 – 캐주얼 슈즈 브랜드 크록스와 글로벌 마인크래프트 빌드 대회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