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온라인 게임 ‘카트라이더’가 온라인 쇼케이스 ‘카트라이더 한마당’을 통해 대한민국 서울, 부산, 제주도 등 지역 고유의 특색과 랜드마크를 담은 신규 테마 ‘코리아’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이용자가 먹이를 주고 같이 전투하면서 성장하는 신규 시스템 ‘펫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슈퍼캣 – 모바일 게임 ‘그래니의 저택’이 여름을 맞아 생존자와 추적자의 신규 코스튬 및 리액션을 추가하고, 광장을 새 단장하는 등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크레스트 – 패키지 게임 ‘아리아 크로니클’의 닌텐도 스위치 다운로드 판의 사전 예약을 지난 24일부터 시작했고, 새로운 영웅 DLC ‘강령기사’ 추가 및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원 – 모바일 RPG ‘드래곤라자EX’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해당 게임은 원작 소설 속 영웅들을 구현하고, 드래곤과 라자의 교감시스템, 지하감옥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했다.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 – 모바일 신작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 출시 전날인 7일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가 몬스타엑스를 직접 만날 수 있는 팬파티 ‘몬스타 캐슬’과 아스트로 멤버들과 1대1로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는 라이브콜 행사 ‘컬러풀 데이즈’를 예고했다.

디엔에이 –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의 국내 공식 대회 ‘슬램덩크 슈퍼리그 코리아 2021 시즌1’이 18일까지 참가자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넷마블 –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를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2021 넷마블 온라인 게임소통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핸즈인팩토리 – 리그오브레전드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 제품을 판매할 공식 사이트의 정식 명칭을 ‘GG-FLEX’로 정하고 BI를 공개했다.

인천테크노파크 – ‘2021 인천 e스포츠 챌린지’의 아마추어 대회 ‘인천 e스포츠 아마추어 챌린지’에 참가할 선수를 31일까지 선착순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패스파인더에이트 – 사명을 라운드플래닛으로 변경하고, 모바일 신작 ‘프로젝트T’를 4분기 내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중이라고 알렸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은 약 2주간 진행해 이용자들이 투표한 ‘KBO 올스타전 예상 베스트 라인업’을 공개했다.

스포라이브 – 최근 골프와 당구 스포츠를 중심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피델리티매니지먼트그룹과 와우매니지먼트그룹과 당구 스포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프로당구협회 파트너사로 등극했다고 발표했다.

서울산업진흥원 – 인디게임 산업 활성화와 건전한 문화조성을 위해 지난 1일 국내 대표 MCN기업 샌드박스 네트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게임물관리위원회 – 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 건전한 게임생태계 조성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