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전투 방식으로 무장한 신규 직업 '라라'를 보다 원활하게 즐길 수 있는 혜택 제공해

[게임플] 금일(30일) 넥슨의 대표 PC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여름 신규 직업 '라라' 사전 생성 이벤트를 진행했다.

7월 15일 정식 등장하는 낭만풍수사 '라라'는 명랑한 성격을 지닌 아니마 종족 직업이다. 라라 이전 아니마 종족으로 등장한 호영도 수인족 외형으로 이용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었던 만큼 이번 라라도 첫 공개 당시 귀여운 외모에 시선을 끌어모았다.

라라는 대자연에 존재하는 토지령의 힘을 빌리고 땅 곳곳에 등장하는 용맥을 활용해 펼치는 전투가 특징이다.

메이플스토리 김창섭 기획팀장은 "새로운 전투 스타일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주고 싶었다"며 "라라의 경우 자신보다 외부 요인을 더욱더 중요시 다룰 필요가 있다"고 설명한 바 있다.

테스트 서버에서 잠깐 경험한 라라를 경험한 결과 용맥을 통해 분출, 흡수, 발현이라는 3가지 형태의 스킬을 사용해 일정 범위에 큰 피해를 주거나 자신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전투를 진행할 수 있었다.

다만, 앞서 설명했듯이 무작위로 생성되는 용맥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라라의 성능이 천차만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용맥의 종류, 효과, 스킬 형태를 익혀두고 캐릭터 자체보다는 각 용맥의 위치에 신경을 집중할 필요가 있었다.

이용자들도 플레이와 재미만 놓고 보면 "전투 방식이 신선하고 재미있다", "캐릭터와 스킬 이펙트가 너무 귀엽다", "오랜만에 매력적인 INT·마력 캐릭터가 추가됐다", "운용 난이도에 비해 자체 성능이 조금 아쉽다" 등 긍정적인 반응과 피드백을 전했다.

관련해서 넥슨은 라라를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7월 14일까지 열리는 '라라' 사전 생성 이벤트에서는 참가자 전원에게 '산의 토지령 패키지'를 비롯해 '작은방울 교환권', '라라 명찰반지 교환권', '라라 대미지 스킨' 등의 치장성 아이템, 최대 100만 메이플 포인트가 포함된 '2021 메생역전 머니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직업 '라라'를 선택해 캐릭터를 미리 생성하면 참여 가능하며, 보상 아이템은 '라라' 업데이트 이후 7월 15일부터 29일까지 수령할 수 있다.

지난 4월 고객 간담회 이후 이용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소통 창구를 확장하고 부족한 부분을 전면 개선 중인 메이플스토리.

그간 외부로 거의 나서지 않았던 강원기 총괄 디렉터도 최근 간담회, 개발자 노트, 업데이트 영상으로 종종 모습을 비춰 개발 의도를 전하는 소통 활동에 열중하는 만큼 메이플 월드로 다시금 복귀하거나 발을 들이는 게이머가 부쩍 늘어났는데, 이러한 메이플스토리가 코인샵 이벤트와 신규 직업 및 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로 분위기 전환에 성공하고 보다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