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네 미쿠, 카가미네 렌, 카이토 등 초인기 버추얼 싱어와의 콜라보레이션 기대 中

[게임플] 가이아모바일이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전략 RPG '요철세계'가 게임 출시 이후 '하츠네 미쿠'를 비롯한 여러 유명 버추얼 싱어와 연계해 스페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요철세계'는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애니메이션 '요철세계'를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7Doc스튜디오가 직접 개발에 참여해 제작한 모바일 전략 RPG다.

빠른 템포의 전략 플레이와 타격감을 강조하기 위해 로우폴리라는 독특한 장르의 아트를 사용했으며 '무브&액션'이라는 설계를 통해 캐릭터의 이동, 방어, 공격의 명령을 하나로 융합시킨 것이 특징이다.

지난 5월 초부터 '요철세계'는 'AOTU World'라는 명칭으로 공식 웹사이트를 열고 한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일본, 영국, 독일, 프랑스 및 여러 동남아 국가에서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앞서 언급했듯이 글로벌 이용자들의 높아진 관심을 충족시키고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버추얼 싱어인 '하츠네 미쿠'와 '메구리네 루카', '카가미네 린', '카가미네 렌', '카이토', '메이코'와 연계한 콜라보레이션을 준비 중이다.

'하츠네 미쿠'는 일본의 크립톤 퓨쳐 미디어 주식회사가 개발한 가사와 멜로디를 입력하면 누구라도 노래를 부르게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수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이 '하츠네 미쿠'를 통해 음악을 만들고 이를 인터넷에 올리면서 이런 활동들이 크게 유행하기 시작했다.

특히, '하츠네 미쿠'는 캐릭터로도 주목 받아 일반인들에게도 널리 알려졌고 버추얼 싱어로 굿즈 판매, 라이브 콘서트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게 되면서 전 세계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카가미네 린', '카가미네 렌', '메구리네 루카', 'MEIKO', 'KAITO' 또한 하츠네 미쿠 이후 크립톤 퓨처 미디어 주식회사의 버추얼 싱어다.

이 6명의 버추얼 싱어들은 요철세계와의 스페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어떤 활약을 펼칠지 관심이 집중되는 상황.

특히, 하츠네 미쿠와 함께 메구리네 루카는 게임 속에서 가장 희귀하고 높은 S등급의 캐릭터로 등장할 예정인 만큼 각 버추얼 싱어 팬들도 요철세계로 유입되지 않을까 예상되는데, 론칭부터 전 세계 인기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보여주는 만큼 향후 어떤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일 지도 기대가 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