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9일까지 참가 접수... 비익스 어워드 등 새로운 볼거리 준비 중

[게임플] 네오위즈가 인디 게임사 지원을 위해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들이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1(이하 비익스 2021)’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 개최되는 비익스 2021은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디 게임사들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온라인 인디 게임 페스티벌로 네오위즈와 경기콘텐츠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고 메가존클라우드, 인벤, 트위치가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 또한 작년과 동일하게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오는 8월 2일부터 8월 9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가 시작되면 관람객들은 다양한 장르와 독특한 아이디어를 지닌 인디 게임들을 직접 체험하거나 최신 게임 영상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비익스 2021' 참가를 희망하는 인디 개발사는 공식 접수 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 자격의 경우, 인디 게임을 개발하는 만 14세 이상의 개인 개발자 또는 개발사라면 PC, 모바일 등 플랫폼 상관없이 7월 19일까지 누구나 접수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참여 작품 중 우수 게임을 선정하고 상금을 수여하는 ‘비익스 어워드’가 새로이 추가돼 작년보다 많은 인디 게임 개발자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총상금 규모는 약 1,500만 원으로 심사위원 평가와 관람객들의 투표를 합산해 출시 부문 TOP 3, 미출시 부문 TOP 3을 비롯해 장려상, 인기상, 특별상 등 총 5개 부문에서 14개 게임을 선정한다.

이와 함께 서울산업진흥원이 매년 역량 있는 중소게임사를 발굴하고, 시상하는 '지랭크 챌린지 서울상'이 올해엔 '비익스 어워드'와 함께 진행될 예정으로 행사에 참가한 선정작들 중에서 골라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비익스는 작년에 처음으로 연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디 개발사와 관람객들이 몰려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던 만큼, 올해에는 새로운 기록을 세울 수 있을 것인지 행사가 기다려진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올해는 인디 게임사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게이머와 개발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