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신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29일 출시를 앞두고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다음 게임에서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패스오브엑자일’은 새로운 챌린지 리그와 보상,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는 신규 시즌 오픈을 앞두고 28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게임 ‘퍼즐앤드래곤’이 SNK의 대전 격투게임 ‘사무라이 쇼다운’과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신규 캐릭터 및 기존 캐릭터의 환생 진화를 추가했다.

마이크로소프트 – 영화 ‘스페이스 잼: 새로운 시대’를 게임으로 만든 ‘스페이스 잼: 새로운 시대 더 게임’을 7월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미호요 – 모바일 RPG ‘미해결사건부’가 사전예약 25만 명 돌파를 기념해 주인공 중 한 명인 엘리트 변호사 ‘백은후’의 개인 스토리 영상을 업로드했다.

소프톤 – 온라인 게임 ‘다크에덴’이 IP를 활용한 웹툰과 신규 모바일 게임 , 클래식 버전 출시 등 향후 계획을 공개했다.

[이미지 제공 - 넥슨]

#기타 소식

넥슨 –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첫 e스포츠 대회 ‘2021 신한은행 KRPL 시즌1’의 개막전이 지난 26일 진행됐다고 발표했다.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부터 꾸준히 진행돼 온 ‘제6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21’의 예선이 8월 19일부터 시작되고, 본선을 10월 30일부터 개최한다고 알렸다.

넷마블 –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토론형 강의를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2021 넷마블 게임콘서트’가 지난 26일 진행해 무사히 성료했다고 밝혔다.

웹젠 –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 조성된 제2호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의 개소식을 지난 23일 진행했다고 알렸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e스포츠 산업 각 분야에서 맹활약 중인 선수와 구단, 캐스터, 스트리머 등 저명인사들을 초청해 e스포츠 산업 현황과 미래전망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부산 e스포츠 토크쇼’를 30일에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인천테크노파크 – 인천 e스포츠 저변 확대 등 e스포츠 이벤트 개최를 통한 인천 브랜드 창출을 위해 개최되는 대회 ‘2021 인천 e스포츠 챌린지’의 개최를 확정하고 7월 1일부터 참가 접수를 실시한다.

크래프톤 – 온라인 게임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4’가 중국 팀인 ‘Petrichor Road’의 우승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인도 내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로코’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판단하고 시드 라운드 투자에 참여한다고 공개했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 시즌 3를 업데이트를 앞두고 장돔민과 여러 인플루언서가 함께하는 4차 토크쇼를 28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