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FPS ‘발로란트’가 제압, 섬광, 폭파 능력을 보유한 신규 요원 ‘케이/오’를 비롯해 새로운 경쟁전 시즌, 배틀 패스 등이 도입되는 에피소드3 – 액트1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넥슨 – 온라인 게임 ‘서든어택’이 3명으로 구성된 각 팀이 대전 순서를 정하고 일대일 승부를 벌이는 ‘에이스 모드’로 랭크전을 즐기는 ‘랭크전 2021 특별시즌: 에이스’를 업데이트했다.

‘엘소드’가 10년 만에 추가되는 네 번째 전직이 추가되는 여름 업데이트 ‘더 콰투르’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마비노기’는 기존 울라 던전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고, 축복의 분수대 개선, 상급 통행증 구매 가능하게 하는 등 개선하고, 신규 보상 ‘리파인드 방어구 시리즈’를 업데이트했다. 또한, 그림자 미션 개편도 진행했다.

‘어둠의 전설’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쌓아온 다양한 추억을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는 유저 참여형 이벤트 ‘어둠 추억포레버’를 개최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7월부터 8월동안 진행되는 여름 업데이트 ‘카야호’의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했다.

‘피파 온라인4’가 상반기 실시한 테스트 구장 데이트를 기반으로 가슴 트래핑, 풀백 포지셔닝 등 다양한 개선을 포함해 신규 모드 ‘아레나 모드’, 시스템 ‘다이나믹 택틱스’ 등이 추가되는 ‘6TH NEXT FIELD’ 업데이트를 게임 내 적용했다.

플레이위드 – 모바일 RPG ‘로한M’이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초월 레벨 확장, 신규 전장 ’황혼의 전장’, 엘프 리뉴얼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신규 시즌을 앞두고 개발 총괄을 맡고 있는 배형욱 PD가 직접 업데이트에 대해 설명하는 영상을 업로드했다.

게임빌 – 다양한 영울들을 키우는 재미와 대규모 전투가 특징인 모바일 RPG ‘이터널소드’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라인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신규 의상부터 헬멧, 낙하산 등에 라인프렌즈 인기 캐릭터가 더해진 스킨을 업데이트했다.

웹젠 – 온라인 RPG ‘썬 클래식’이 7월 1일부터 일정 기간마다 초기화되는 대신, 경험치와 아이템의 획득률이 일반 서버보다 높은 오픈 리부트 서버와 함께 정식 출시한다고 공개했다.

‘R2M’에 힘과 민첩을 바탕으로 은신, 회피를 활용한 빠른 공격이 특징인 신규 클래스 ‘어쌔신’과 새로운 던전 ‘발레포트 던전 2층’, ‘메테오스의 탑 4층’을 게임 내 도입했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 – 온라인 게임 ‘붉은보석’이 여름을 맞아 신규 토벌 보스 추가 및 토벌 시스템 개선을 진행하고, 비밀 던전 내 파티 시스템정립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썸에이지 – 모바일 RPG ‘데카론M’은 적의 마력을 태워 생명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능력을 보유한 신규 클래스 ‘오브’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엑스엘게임즈 – 온라인 게임 ‘아키에이지’에 다양한 콘텐츠를 부담없이 마음껏 즐겨볼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로운 시즌 서버 ‘환락’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워너비챌린지’가 고대 그리스·로마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신규 콘텐츠 ‘if 영원+’를 업데이트했다.

마이크로소프트 – 패키지 게임 ‘씨 오브 시브즈’가 캐리비안의 해적과 협업해서 개발한 신규 시즌 ‘해적의 삶’을 업데이트했다.

코원 – 온라인 게임 ‘포트리스v2’가 24일부터 게임은 무료로 즐기고 일부 유료 아이템을 판매하는 부분 유료화 모델로 변경한다고 공개했다.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기타 소식

블리자드 – 온라인 FPS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와 ‘워존’이 시즌4를 맞아 24명의 스트리머들이 경쟁하는 이벤트 경기 ‘스트리머 대난투 찐존’을 25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넷마블 –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토론형 강의를 진행하는 ‘게임콘서트’를 26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펀컴퍼니 – 모바일 게임 ‘삼국지M’이 전 서버 최강의 연맹을 가리는 열 번째 관도대전을 개막했다고 알렸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