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모바일 게임 ‘바람의나라: 연’에 다른 이용자와 결혼할 수 있는 신규 시스템 ‘결혼’과 원하는 서버로 캐릭터를 이전할 수 있는 ‘서버 이전 시스템’을 선보였다.

블리자드 – 온라인 RPG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어둠땅’이 신규 지역 ‘코르시아’와 새로운 공격대 ‘지배의 성소’, 새 메가 던전 ‘미지의 시장 타자베쉬’ 등 다양한 요소가 추가되는 업데이트 ‘지배의 사슬’을 7월 1일에 도입한다고 공개했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와 ‘워존’이 신규 무기와 새로운 멀티플레이 전장, 새 게임 모드, 오퍼레이터 등이 추가되는 시즌4를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아르카나 택틱스’에 지정된 요일과 시간에 출현하는 월드 보스를 처치하는 신규 콘텐츠 ‘침공’과 보물을 훔쳐간 도둑 고블린을 처치하는 ‘이계의 보물창고’ 등이 새로이 추가됐다.

웹젠 – 웹게임 ‘뮤 이그니션2’에 다섯 번째 신규 클래스 ‘그로우랜서’와 함께 캐릭터의 능력치를 전보다 성장시킬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 ‘천사의 환영’, ‘만신’을 업데이트했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가 영웅의 외형을 변경시키고, 능력치를 강화해주는 신규 페이트코어 ‘동방의 수호자 - 가르프’와 전용무기 ‘칠채 흑운장’을 선보였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 시즌 3 업데이트를 앞두고 이용자가 달성한 성과를 바탕으로 보상을 얻은 신규 시스템 ‘공훈’과 신규 장수 및 전법 등을 공개했다.

크래프톤 – 온라인 RPG ‘테라’가 여름맞이 업데이트 ‘AWAKE’를 공개하고 발데론 원정대 사전 모집을 시작했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아이언쓰론’이 3주년을 맞아 전장에서 전투의 판도를 바꿀 정도로 높은 성능을 지닌 신규 병기 ‘거신 병기: 타이탄’과 새로운 영웅 ‘블러드 폰 클라우스’, ‘블러드 폰 페르티나’ 등을 업데이트했다.

‘세븐나이츠2’는 적의 방어를 무시하고 침묵에 저항하거나 아군을 지키는데 특화된 신규 전설 영웅 ‘길라한’을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가디언테일즈’에 해변에 속출하는 부상자를 위해 라이프 가드 봉사를 시작했다는 설정을 지닌 신규 영웅 ‘라이프 가드 유즈’와 새로운 스토리 ‘악몽 월드 11 기록되지 않은 세계 파트2’를 선보였다.

‘이터널 리턴’이 7월 22일부터 다음 게임을 통해 서비스를 이어간다고 알리며, 7월 1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라비린스’는 각 직업들의 4차 직업군과 신규 시나리오 ‘강철도시 아인브로크’, 새로운 던전 ‘타임패트롤’ 등을 게임 내 도입했다.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FPS 게임 ‘발로란트’가 글로벌 e스포츠 대회 ‘발로란트 마스터스: 베를린’의 한국 대표를 선발하기 위한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3’의 참가 팀을 18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 국립특수교육원 및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지역 예선을 시작했다고 이야기했다.

크래프톤 –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가 세계관 ‘펍지 유니버스’를 담아내고 배우 마동석이 함께한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를 26일에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서울산업진흥원 – 서울게임콘텐츠센터에서 주최하는 네트워킹 세미나 ‘SPP 파트너스데이: 게임’이 23일 웨비나 형태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컴투스·게임빌 – 기업활동 전반에서 친환경, 사회적 책임, 윤리적 지배구조를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고자 ESG 위원회를 7월 중에 신설한다고 알렸다.

엔씨소프트 –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가 걸그룹 우주소녀의 팬파티와 보이그룹 ATEEZ의 라이브콜 행사를 예고했다.

‘프로야구 H3’는 NC 다이노스와 함께 창원NC파크에서 진행되는 경기에서 스페셜 유니폼을 입고 경기를 치르는 ‘프로야구 H3 브랜드 데이’를 진행한다고 알렸다.

오피지지 – 온라인 생존게임 ‘이터널 리턴’의 게임 데이터 분석 서비스 제공을 시작해 전적부터 캐릭터 티어, 통계, 랭킹 등을 모두 확인 가능해졌다.

유주게임즈코리아 – 모바일 RPG ‘그랑삼국’이 치킨 브랜드 또래오래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게임 ‘쿠키런: 킹덤’은 피자 브랜드 ‘도미노 피자’와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해 쿠키런 킹덤 세트를 출시했다.

액토즈소프트 - e스포츠 자회사 브에이스게임이 온라인 카드 게임 ‘섀도우버스’의 대회 ‘섀도우 프렌즈 온라인 2021 2회’의 결선 경기를 20일에 진행한다고 알렸다.

넥슨 – 신한은행과 올 여름 개최될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 – 특별한 능력을 가진 동물들을 형상화해 자체 개발한 캐릭터 ‘스마일펫’을 공개하고 본격적으로 캐릭터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