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 온라인 RPG ‘리니지 클래식’이 3분기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해당 게임은 4:3 해상도와 도트 형태의 1K 그래픽을 갖춘 2000년대 초반 버전으로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4개 클래스를 우선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이 언리얼 엔진4로 그래픽을 향상시키고 비동기 방식으로 로딩 시간을 단축하는 등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가 글로벌 출시 300일을 기념해 신규 성장 시스템 ‘구단 마스터리’와 마스터리 습득에 필요한 새로운 아이템 ‘마스터리 북’을 업데이트했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게임 ‘슈퍼로봇대전’이 시리즈 30주년을 기념하는 신작 ‘슈퍼로봇대전 30’을 닌텐도 스위치, PS4, 스팀을 통해 2021년에 발매한다고 공개했다.

‘드래곤볼 Z 카카로트’의 유료 추가 DLC ‘추가 에피소드: 새로운 각성(전편/후편)’이 9월 24일 발매된다고 발표했다.

무브게임즈 – 신작 ‘디지몬 슈퍼럼블’이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 CBT 참가 신청을 마감하고, 17일 당첨자들에게 개별 연락을 보낸다고 발표했다.

그라비티 – 온라인 RPG ‘라그나로크 제로’에 첫 번째 신규 에피소드 ‘미드가르드 대륙의 혼란’을 업데이트 했다. 해당 에피소드는 파트3까지 구성돼 있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제2의 나라’가 출시 일주일을 기념해 기간 동안 4성 이마젠을 속성별로 제공하는 이벤트 ‘7일 7색 접속 이벤트’를 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이프로젠게임즈 – 모바일 신작 ‘드래곤라자 오리진’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알렸다.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기타 소식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이 19일 진행되는 글로벌 이용자 간담회 ‘2021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를 앞두고 영상 ‘Into the WAVES’를 공식 채널에 업로드했다.

한국인디게임협회 – 게임 제작에 리소스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개발자들을 위해 ‘게임 리소스 제작 지원 사업’의 참여자를 7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알렸다.

에픽게임즈 – 배틀로얄 게임 ‘포트나이트’가 모든 이용자가 참가할 수 있는 이벤트 대회 ‘UFA 유로컵 2020’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