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맹 부맹주 강유겸전 특강 시선 주목 '다양한 인플루언서들의 도우미 활동 돋보여'

[게임플] 단기간내 글로벌 5,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삼국지 전략판'은 5월 1일 시즌2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군웅할거 시대를 열었다. 

'삼국지 전략판'은 코에이 혁신 대작 모바일 게임으로, 삼국지 시리즈 특유의 시스템을 기반으로 24시간 끊임없이 치열한 지략 및 전략 대결을 즐길 수 있다.

서버 통합을 비롯해 협객군 시스템, 다양한 신규 장수 등 새로운 콘텐츠를 기반으로 보다 치열하고 활발하게 전쟁이 펼쳐지는 전장을 유도한 '삼국지 전략판'은 시즌2 개시 직후부터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냈다.

특히, 국내 앱마켓 게임 전략 부문 최고 매출 1위 및 게임 부문 최고 매출 10위권에 진입하는 등 장기 흥행가도를 달리기 위한 준비 태세도 마쳤다. 

■ 시즌별 테마 있는 모델 기용으로 이용제에게도 호평 받아 

시즌1에서는 3040 유저층을 사로잡을 유저들에게 간판 모델로 영화배우를 기용했다면 시즌2에서는 삼국지 전문가들을 모델로 내세웠다.

먼저 삼국지소설의 거장 이문열 작가를 모델로 기용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소설1위를 기록한 이문열의 삼국지의 저자인 이문열 작가는 한국 대표 작가 중 한명으로 국내 삼국지 마니아들에게는 삼국지 아버지로 널리 알려진 인물이다. 

또한, 시즌1부터 자칭 '대한민국에서는 나만큼 삼국지 알 만한 셀럽은 없다'라고 입버릇처럼 얘기하던 '지니어스 왕중왕 브레인' 장동민이 삼국지 전략판 홍보모델로 발탁됐다.

장동민은 삼국지 정사와 더불어 연의까지 입담을 자랑하는 등 삼국지썰토크쇼로 유명세도 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게임이 좋아 PC방 사업까지 하게 됐다는 그는 초반부터 동맹가입부터 촬영 도중 쉬는 시간부터 휴일까지 삼국지 전략판 게임을 즐기는 등 삼국지 게임 매니아이기도 하다.

■  게임 유저, 삼국지 마니아까지 한데 어우러지게 한 독특한 브랜디드 콘텐츠 방송 

'삼국지 전략판'에서는 공중파, 케이블이 아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삼국지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게임과 접목시킨 토크쇼를 연재 방송 중이다.

장동민의 옹테리비를 통해 첫 방송 삼국지 토크배틀, 두 번째 방송은 맹주들의 썰 한판, 세 번째 방송은 대한민국 최고의 삼국지 전문가들의 토크 한판 등 시리즈로 삼국지와 게임의 이색적인 방송을 연재하고 있다. 

이 외에도, 인기 개그맨 장동민은 삼국지 썰 토크쇼 방송을 장동민의 옹테레비 채널을 통해 시리즈로 라이브하고 있다. 삼국지 역사, 유저들과 소통, 초보자도 함께할 수 있는 게임플레이 콘텐츠 등 다양한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전 스타크래프트 선수이자 인기 모바일게임 BJ인 전태규는 따규햅번이라는 연맹을 개설, 시즌1에서 4서버 1등 맹주로 종료했으며, 현재 시즌2에서도 4서버 랭킹 1위 연맹으로 활약 중이다.
특히, 따규의 다양한 전략과 전술과 함께 만들어진 스토리는 각종 인기 커뮤니티와 공식카페에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3040의 아재들의 팬층이 두터운 만만BJ는 시즌1부터 현 시즌2까지 게임분석, 새로운 연맹 개설 등 많은 콘텐츠들을 쏟아 내고 있다. 

그밖에 삼국지 콘텐츠로 유명한 BJ타요, 전 스타크래프트 선수였던 BJ이경민, 리그 오브 레전드 코치였던 BJ강만식, 방송작가 출신의 미녀 BJ윤서야!, 만만크루는 다양한 스토리를 이어 나가며 시리즈 방송을 하고 있다.

■ 시즌 2, 1조 제로맹 부맹주 강유겸전 특강 진행

이외에도 쿠카 게임즈는 제로맹 부맹주인 강유겸전을 초빙해 삼국지 전략판의 꿀팁을 공유하는 특강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삼국지 전략판 특강은 1조 제로맹 부맹주 강유경전이 시즌 2에서의 전략적 배치, 구궁 팔괘 작전(방어)과 집중포화(공격) 등 시즌 2의 전술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동맹 관리 인재를 어떻게 선발하고 성장시킬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동맹의 결집력과 실행력을 효과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까?", "전략과 노하우를 집대성하여 시즌2의 동맹전에서 1위로 올라설 수 있을까?", "그리고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 동맹관리자는 어떤 해결방식으로 접근해야 할까?" 등의 고민들에 대해 어떠한 해결책을 찾았는지 답을 듣는 시간도 함께 가진다.

강유경전은 강력한 제국맹과 겨루기 위해 반제국 연맹을 세워 하북지역, 산동지역, 강동지역, 형초지역, 강한 지역 모두 각 맹 마다 임무를 부여하여 하북에 위치한 무명, 제로스, 황건맹은 서량에 위치한 적군의 진출을 막고, 관중으로의 진입 혹은 관중에서의 하북 침입을 막으며 공성조직 운영해 왔다.

뿐만 아니라 '갱스터'라는 GVG 조직을 운영하는 등 명확한 분업을 기반으로 조직을 운영하고 카톡방이나 디스코드 등을 필수조건으로 내세우며 소통과 단결을 강조했다.

강유경전의 특강은 잠정적으로 동맹 관리자에 한하여 개방되며 추후 더 많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개방할 예정이고 동맹 관리자의 동맹 내 직위에는 제한이 없으나 동일 기수에 동맹 내 최대 3명의 동맹 관리자까지만 신청 가능하다. 선착순으로 인원이 배정되며 최대 인원수는 40명이며 초과 시에는 다음 기수로 넘어가게 된다.

이번 강좌는 6월 20일 이내에 시작할 계획이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강좌 신청 및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신청 시에는 삼전 서원 1기와 소속 서버, 동맹 이름, 게임 닉네임, 캐릭터 번호까지 모두 기재해야 한다.

쿠카 게임즈는 "삼전 서원 강좌에 신청하면 동맹 관리 노하우를 쌓고 작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전술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며 "특강도 듣고, 다양한 이벤트 보상도 지급할 예정이니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