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콘텐츠부터 키워드 토크, 이벤트 등 19일에 만나볼 수 있어

[게임플] 펄어비스가 대표 게임 ‘검은사막’의 하반기 로드맵 공개와 함께 이용자들과 이벤트를 진행하는 글로벌 이용자 간담회 '2021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를 19일 개최한다.

'2021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는 매년 검은사막 PC, 콘솔, 모바일을 즐기는 전 세계 이용자와 소통하기 위한 행사로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19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연회에선 기존과 동일하게 검은사막 PC, 모바일, 콘솔 3가지 게임의 업데이트 방향성과 새롭게 준비 중인 콘텐츠를 소개하는 만큼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지난 연말에 진행한 칼페온 연회를 통해 공개됐던 검은별 레이드나 신규영지 ‘끝없는 겨울의 산’, 하드코어 사냥터 ‘심해의 공포’, 대저택 등의 업데이트 예정일 혹은 추가적인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부 검은사막만의 재미를 이끌어낼 수 있는 콘텐츠인 만큼, 공개 당시부터 많은 이용자들이 해당 콘텐츠들의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이외에도 특정 키워드를 뽑아 그와 관련된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개발자가 직접 답하고 해소해주는 '키워드 토크', 풍성한 선물이 준비된 '깜짝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돼 관심이 집중된 상태다.

한편, 펄어비스는 점차 검은사막의 직접 서비스 지역을 넓히기 시작하면서 신규 콘텐츠를 개발자가 직접 소개하는 '개발자 코멘터리'부터 '위클리 영상' 등 직관적인 콘텐츠로 이용자와의 소통에 힘을 쓰고 있다. 

지난해엔 6월 '하이델연회 at home'와 12월 '칼페ON 연회' 글로벌 온라인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전 세계 이용자와 만났으며, 이번 2021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돼 글로벌 이용자들이 한데 모여 소통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처럼 온라인으로 글로벌 이용자들과 동시 소통을 진행하며 호응을 얻어내고 있는 검은사막이 이번 연회를 통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공개해 다시 한번 장기 서비스를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