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모바일 RPG ‘바람의나라: 연’에 상대에게 빠르게 접근하는 이동 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파티의 생존력을 높이는 기술을 보유한 신규 직업 ‘격투가’를 업데이트했다.

‘카스 온라인’은 50구경 화염탄을 사용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적들을 끌어당기면서 뚫고 가는 관통 미사일의 발사 장치가 활성화되는 신규 초월 무기 ‘데바스테이터’를 출시했다.

시프트업 –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 신규 차일드 ‘마르두크’와 ‘필연의 바리’, ‘에르제베트’를 만나볼 수 있는 신규 월드보스 트라이얼을 선보였다.

크래프톤 – 온라인 RPG ‘테라’ 콘솔 버전이 실내에서 즐기는 테라를 콘셉트로 한 ‘배틀패스’ 시즌2 ‘방구석 갱스터’를 업데이트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시작한 사전예약이 2주 만에 사전예약자 수 2,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 배틀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에 영웅의 기술을 이용자가 원하는 콘셉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신규 시스템 ‘마스터리’와 의상 스킨의 색상을 변경하는 ‘염색 시스템’을 추가했다.

미호요 – 여행자가 돼 세계의 비밀을 파헤쳐 가는 멀티플랫폼 게임 ‘원신’이 에픽게임즈 스토어로 9일에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네레이션’의 동남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자 수가 150만 명을 돌파했다고 알렸다.

‘라그나로크: 라비린스’는 길드 가입 후 테이밍 미궁에서 획득한 큐펫을 사용해 다른 길드와 대결을 벌이는 신규 길드 콘텐츠 ‘길드전’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 모바일 RPG ‘A3: 스틸 얼라이브’에 신규 투아키 지역 장비 던전 ‘방치된 지하묘지 B3’를 선보였다. 이용자들은 해당 던전에서 200레벨 전설 등급 이상의 장비와 조각을 얻는 것이 가능하다.

플레로게임즈 – 모바일 게임 ‘어비스리움’이 서비스 5주년을 맞아 기념 코스튬, 염색약 등 5주년 테마에 맞춘 아이템들을 추가하고, RPG 요소를 콘셉트로 삼은 신규 물고기 등을 추가했다.

게임빌 – 모바일 RPG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4가지 속성에 해당하는 정령을 소환해 마법 공격을 펼치는 신규 클래스 ‘엘리멘탈 페어리’를 업데이트하고 편의성 개선을 진행했다.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기타 소식

블리자드 – 온라인 게임 ‘하스스톤’ e스포츠 최상위 대회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2021 시즌 1’의 플레이오프가 4일부터 6일까지 열린다고 밝혔다.

선데이토즈 – 이후 회사가 진행할 사회공헌 주제를 네티즌들이 선정하는 ‘함께 만드는 기부’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미래 사회를 이끌 지역 소프트웨어 인재양성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SIEK – 신규 컨트롤러 ‘듀얼센스’가 새로운 색상 ‘미드나이트 블랙’과 ‘코스믹 레드’를 입힌 버전을 10일에 출시한다고 알렸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 최강의 전략가를 선발하기 위해 ‘삼국지 전략판 전략가 대회’를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T1 – 키보드 제작사 매트릭스 키보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T1의 지적 재산권 및 페이커를 활용한 브랜드 키보드를 1년 동안 4차례 제작해서 선보인다고 공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