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위메이드]

위메이드 – 모바일 게임 ‘미르4'에 활을 개량해 위력을 높은 석궁과 무공을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 ‘석궁사’와 새로운 영웅 등급 정령 ‘화염요마 비요호'를 선보였다. 또한 직업별 밸런스 조정도 실시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RPG ‘검은사막'은 최대 5명의 이용자가 협력해서 공략하는 신규 협동 콘텐츠 ‘아토라시온'을 게임 내 도입했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게임 ‘애니팡4'에 턴이 지날 때마다 게이지가 감소해 폭발하는 범위 격파형 블록 ‘다이너마이트'가 업데이트됐다.

베스파 – 북미 자회사 슈퍼콜로니가 개발한 모바일 신작 ‘캣토피아: 러쉬'가 한국, 북미 등을 포함한 글로벌 150개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에이프로젠게임즈 – 이영도 작가의 대표 소설 ‘드래곤라자'IP를 활용한 모바일 RPG ‘드래곤라자 오리진'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게임 ‘아이온' 클래식 서버가 200일을 기념한 이벤트 ‘200 DAYS PARTY 2’를 1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들은 기간 내에 암흑의 포에타와 어비스 상층의 일반 몬스터의 체력이 감소하고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프로야구 H3'는 지정된 시간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 ‘랭킹전'을 선보이고 베타 시즌을 13일까지 진행한다고 알렸다.

스퀘어에닉스 – 모바일 RPG ‘로맨싱 사가'가 서비스 1주년을 맞아 게임 내 BGM을 감상할 수 있는 ‘BGM 감상 기능'과 신규 원정지 ‘나주 사막’ 등을 업데이트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 모바일 신작 ‘AFK 삼국지’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등에 정식 출시했다.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RPG ‘라테일' 15주년 업데이트와 신규 서버 ‘세레스'의 추가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개발진과 운영진이 이용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컴투스 – 패키지 게임 ‘아웃오브더파크 베이스볼'의 모바일 버전 ‘OOTP GO'가 안정적이고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호주 및 캐나다 지역에 선 출시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 정신 속성의 타자들에게 높은 능력을 발휘하는 투수를 육성할 수 있는 신규 트레이너 ‘에코'를 선보였다.

블루포션게임즈 – 모바일 RPG ‘에오스 레드'가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이어 동남아시아 10개국의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이미지 제공 - 넷마블]

# 기타 소식

넷마블 – 현업 실무자와 함께 게임 트렌드 발표와 콘텐츠 아이디어 회의, 게임 공략 글 작성 등 다양한 업무를 병행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6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올해 첫 아마추어 대회 ‘2021 LoL 대학리그: 배틀 아카데미아'의 참가 신청을 19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네오위즈 -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는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이상 증세 유무와 관계없이 접종 당일을 포함해 총 3일의 유급 휴가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넥슨 - 코로나19 백신접종이 본격화됨에 따라 백신을 접종한 직원들의 컨디션 조절 및 회복 지원을 위해 접종 당일과 다음날까지 2일의 휴가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 – 국내에서 개발됐던 유휴 게임개발 리소스를 취합, 관리해 국내 중소 게임개발사 및 인디게임 개발자 등에게 제공하는 ‘2021 게임자료 공유마당 운영사업'의 장기 비전과 플랫폼 발전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2021 게임자료 공유마당 오픈포럼'을 11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알렸다.

플레이위드 - PC방에서 일부 스팀 게임을 무료로 즐기게 해주는 서비스 ‘스팀 PC카페'에 오픈월드 생존 게임 ‘러스트' 신규 라인업으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게임물관리위원회 – 게임물 연령등급 준수의 중요성을 알리고, 불법 게임물 이용을 예방하기 위한 전문 강사를 육성하는 프로그램 ‘제4기 게임물 전문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이야기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