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엔시소프트]

엔씨소프트 – 온라인 RPG ‘리니지2’는 전투 스타일을 공격형과 방어형으로 전환하는 신규 클래스 ‘데스나이트’, 5개의 각성 서버 이용자들이 대결하는 새로운 월드 영지 ‘디스론’, 클래스 및 무기 밸런스 조정 등을 선보이는 각성 서버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트릭스터M’이 출시를 앞두고 게임 내 콘텐츠 ‘트레저 스팟’의 발견 방법, 등급 별 보상, 다우징 스팟 특징 등 상세 내용을 설명하는 영상을 업로드했다.

‘블레이드 & 소울 2’가 크로스플레이 서비스 ‘퍼플’ 및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미니 게임 ‘기억을 가진 토모’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블레이드 & 소울’이 두 번째 고대 던전 ‘불법 지하공장’, 신규 시스템 ‘브레이크 시스템’, 새로운 클래스 ‘쌍검사’ 등 점차 다가오는 업데이트 ‘태동록’의 4차 콘텐츠를 공개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빛의계승자’가 길드 콘텐츠 ‘길드 던전’을 ‘길드 레이드’로 개편하고, 장착 시 연계기 성능 등이 달라지는 신규 아바타와 별도의 아바타가 없는 콜라보 서번트들의 연계기 타수를 변경하는 시스템을 추가했다.

액토즈소프트 – 드래곤네스트 IP를 활용하고 6월 내 정식 출시 준비 중인 모바일 RPG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가 11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워게이밍 – 온라인 게임 ‘월드 오브 워쉽’이 영화 ‘고질라 VS. 콩’과 콜라보레이션을 개최해 신규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FPS ‘발로란트’에 플레이할 요원을 투표하고 무작위로 선택된 요원을 모든 팀원이 플레이하는 신규 게임 모드 ‘복제’를 업데이트했다.

조이시티 – 모바일 게임 ‘테라: 엔드리스 워’가 초월을 통해 영웅 8계급 영웅을 승급 확장과 함께 시공의 균열에 신규 챕터 ‘아가이아의 입구’, 새로운 커뮤니티 시스템 ‘말풍선 스킨’을 도입했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4주년을 맞아 신규 5티어 항해사 ‘찰스 베인(물)’과 ‘그레이스 베인(바람)’을 선보이고, 새로운 고급 함선 ‘헬 하운드’ 및 새 시즌 패스를 게임 내 추가했다.

위메이드 – 모바일 RPG ‘미르4’는 문파 재화를 이용해 최대 50명의 문파원이 입장하고 5종의 보스를 순차적으로 격파하는 신규 문파 콘텐츠 ‘문파 도전’과 사냥을 통해 재료를 모으고 명성 보감에 등록하면 능력치를 얻는 ‘명성’ 등을 업데이트했다.

파우게임즈 – 모바일 게임 ‘킹덤: 전쟁의 불씨’가 1주년을 맞아 건틀렛과 듀얼소드를 사용해 근거리와 중거리에서 전투하는 신규 클래스 ‘버서커’와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지는 신대륙 ‘애글라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기타 소식

데브시스터즈 – 기업의 이익을 구성원들과 함께 나누는 건강한 기업 문화 정착을 위해 경영 성과에 걸맞은 인센티브 정책과 장기적 보상 정책 일환으로 자사주 지급 등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게임 ‘애니팡2’와 ‘애니팡3’에서 일정 개수의 하트를 충족할 경우 결식아동들의 아침 식사 지원하기 위해 조식 비용을 기부하는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알렸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시뮬레이션 ‘삼국지 전략판’이 새로운 홍보 모델 선정을 예고했다. 해당 인물은 삼국지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자 많은 삼국지 마니아를 삼국지 세계로 인도한 대가라고 설명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