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온라인 FPS ‘서든어택’이 퀘스트를 완료해 레벨을 올리며 다양한 보상을 받는 ‘서든패스’의 확장판 ‘2021 로얄패스 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바람의나라: 연’이 향후 게임 내 추가될 업데이트 콘텐츠와 준비 중인 개선사항, 이용자들을 위한 깜짝 소식 등을 전하는 온라인 쇼케이스 ‘심기일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신규 스킨 ‘다크엘프 마법사 벤시’, ‘오크 워리어 데이모스’를 비롯해 용기사와 하이엘프 콘셉트의 무기 도색도안 등이 추가되는 새로운 시즌 ‘판타지 월드’를 선보였다.

시프트업 – 모바일 RPG ‘데스티니 차일드’는 자신이 만든 세계에서 인간으로 사는 보탄과 그녀를 찾는 므두셀라를 중심으로 4챕터 이후 이야기를 다루는 신규 레이드 ‘HEN TO PAN’을 업데이트했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는 지난 3월 선보인 세트 ‘초월체의 제국’의 두 번째 확장팩 ‘고대의 수호자’들을 게임 내 도입했다.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에 신규 챔피언 ‘렝가’와 ‘카직스’를 추가하고, 두 챔피언에 콘셉트에 맞춘 강적 대결을 업데이트했다. 강적 대결은 두 챔피언이 상대로 등장하고 13레벨 이상일 경우 시작되며 승리한 챔피언은 추가 보상을 얻는 것이 가능하다.

블리자드 – 온라인 카드 게임 ‘하스스톤’에서 즐길 수 있는 ‘전장’에 새로운 하수인 종족 ‘가시멧돼지’와 신규 영웅 ‘자이렐라’, ‘죽음예언자 블랙쏜’, ‘볼진’ 등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크래프톤 – 인도 이용자들을 위해 서버를 인도와 싱가포르에 구축한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의 로고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신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사전 예약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히며 출시전부터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라비린스’는 시나리오 미궁을 클리어한 뒤 개방되는 새로운 필드 ‘토르 화산’으로 향하는 시나리오를 추가하고, 캐릭터 직업 레벨 상한을 139레벨로 높였다.

[이미지 제공 - 플레이위드]

#기타 소식

플레이위드 –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의 일부 게임들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PC방 서비스 ‘스팀 PC 카페’가 시범 공개 서비스 및 PC방 사전 가맹을 마치고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고 발표했다.

유니티 – 자율주행기술을 선도하는 만도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전방 카메라 시뮬레이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컴투스프로야구’가 이마트와 콜라보레이션을 개최해 ‘승리를 기원 한 닭’과 ‘수박먹으면 홈런칠 수박에’ 등의 제품을 출시했다.

한국인디게임협회 –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게임 콘텐츠 제작자 육성을 위한 ‘2021년도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을 진행한다고 알리며 14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알렸다.

텐센트게임즈 – 모바일 신작 ‘백야극광’의 캐릭터 ‘히이로’역을 맡은 성우 ‘키토 아카리’와의 인터뷰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했다.

크래프톤 – 최대주주인 장병규 이사회 의장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것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국내외 전 구성원 및 입사 예정자들에게 사재 주식을 무상 증여한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