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는 지난해 롤드컵 우승팀인 ‘담원 기아’ 선수들의 의견을 반영한 롤드컵 우승 스킨을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아르카나 택틱스’는 시작 시 충분한 준비 시간과 초기 자원을 지급해 스테이지를 격파하는 신규 콘텐츠 ‘균열’의 첫 번째 스테이지 ‘숨겨진 금광’을 업데이트했다.

웨이투빗 – 온라인 RPG ‘아스텔리아 로얄’에 소환수인 아스텔에게 장착 시 전투에 유용한 효과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신규 시스템 ‘아스텔 장비’와 새로운 아스텔 스킨이 추가됐다.

워게이밍 – 온라인 게임 ‘월드 오브 탱크’가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출시해 이용자를 확보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모바일 RPG ‘삼국블레이드’에 어둠의 장막을 펼쳐 피해를 주고 생명력을 흡수하는 ‘어둠의 장막’, 물리 및 마법 방어력의 일부 수치만큼 적의 방어력을 낮추는 ‘걸어다니는 절망’ 등을 사용하는 신규 장수 ‘손인’을 업데이트했다.

‘소울워커 아카데미아’가 캐릭터가 보유한 스킬을 각성시켜 다양한 형태로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 ‘재능 각성’과 신규 콘텐츠 ‘공백 거점’을 추가했다.

요스타 – 모바일 게임 ‘명일방주’는 신규 에피소드 ‘울부짖는 광명’과 새로운 오퍼레이터 ‘로즈몬티스’, ‘머드락’, ‘위스퍼레인’, ‘재키’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10챔버스컬렉티브 – 온라인 FPS ‘GTFO’가 새로운 맵과 지도, 시나리오 등을 선보이는 신규 런다운 ‘리버스’ 업데이트를 게임 내 도입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 모바일 게임 ‘삼국지혼’에 막강한 방호 능력을 갖춘 위나라 장수 ‘조조’와 높은 지력과 통솔을 가진 군사 ‘제갈량’을 선보였다.

빌리빌리 – 모바일 RPG ‘파이널기어’가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알렸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에 특별한 공간에서 정해진 몬스터를 활용해 상대 몬스터와 모의 전투를 즐기는 신규 콘텐츠 ‘전투 훈련장’을 추가하고, 새로운 2차 각성 몬스터 ‘하이엘레멘탈’ 등을 선보였다.

넷마블 – 모바일 RPG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가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와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해 신규 캐릭터 ‘일레븐’, ‘짐 호퍼’, ‘마이크 윌러’ 등을 추가했다.

‘세븐나이츠’는 하이드 리퍼를 이끄는 수장이자 적에게 신화 게이지 회복 속도 감소 능력을 지닌 신규 마법형 영웅 ‘레이즈’를 업데이트했다.

네시삼십삼분 – 모바일 게임 ‘복싱스타’에 번개 같은 속도로 사방에서 공격하는 메가펀치 글러브 ‘썬더버드’와 상대가 회피하기 어려운 ‘차원관문’, 회전 공격으로 적을 타격하는 ‘티타늄 스크류’ 등을 게임 내 도입했다.

[이미지 제공 - 넥슨]

#기타 소식

넥슨 – 모바일 신작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가 원작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의 한국어 더빙판을 애니맥스브로드캐스팅코리아와 공동 제작한다고 밝혔다.

BIC조직위 - 9월에 개최될 예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1’의 일반부문 전시작 접수를 4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크래프톤 –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감염자가 급증한 인도에 코로나19 중환자 치료에 필요한 산소통 등의 의료물품 구매를 위해 인도 정부 산하 긴급 재난 기금처에 기부금을 보냈다고 밝혔다.

올해 초부터 직접 서비스를 개시한 온라인 게임 ‘테라’가 향후 방향성을 공유하고 이용자들의 의견을 듣는 온라인 간담회를 5월 2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 AI 시대의 리더십과 윤리 개선을 위해 준비한 연중기획 프로젝트 ‘AI 프레임워크’ 시리즈를 공식 유튜브와 블로그를 통해 공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