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카카오 사전 예약 페이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이 솔로 모드 공정한 경기를 위한 임시 안전지대 도입, 랭크 시스템 개편, 데이터 분석을 통한 통계 정보 제공 등을 추가해 재미를 높인 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글로벌 실시간 대전의 빠른 진행을 위해 경기 진행 수와 슈퍼 스킬 사용 횟수를 축소하고, 기권패 규정을 새로 도입했다. 이와 함께 플래닛 리그에 매우 어려움 난이도를 추가하거나 레전드 트레이너 레온 확정 영입 연구 등을 업데이트했다.

웹젠 – 모바일 RPG ‘뮤 오리진’에 어깨와 팔에 장착해 외형을 꾸며주면서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여주는 ‘휘장’과 캐릭터의 공격력 및 방어력을 상승시키는 ‘아티팩트’ 등 신규 콘텐츠 추가와 기존 콘텐츠 개선을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게임 ‘길드워2’가 서비스 9주년을 맞아 세 번째 확장팩 ‘엔드오브드래곤즈’의 세계관과 신규 영지의 모습을 담은 컨셉 아트를 공개했다.

‘리니지2’에 8개 서버 이용자가 하나의 성을 두고 승부하는 신규 콘텐츠 ‘월드 공성전’과 동일하게 8개 서버 이용자가 경쟁하는 ‘월드 안타라스 보스전’, 월드 통합 사냥터 ‘헬바운드’ 내 새 지역 ‘강철의 성’을 추가하고 나이트 클래스를 리뉴얼하는 ‘배틀 크로니클: 하나의 성, 한 명의 성주’를 업데이트했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2’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획득한 물감을 사용해 그림 미션을 완성하는 ‘아리의 그림일기’와 기존 프로필을 애니팡 캐릭터로 교체하는 ‘프로필 시스템’을 도입했다.

엠게임 – 중국의 모바일 게임 ‘제국영웅’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해 국내 및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총 5개 국가의 서비스 판권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게임 ‘전략적 팀 전투’의 다섯 번째 세트 ‘심판’을 새로이 선보였다. 심판은 혼돈과 질서, 빛과 어둠의 대결을 주제로 새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그림자 아이템을 추가했다.

‘발로란트’에 열대 해변 기후의 외딴 섬을 배경으로 하는 신규 맵 ‘브리즈’와 적 처치 시 마무리 효과로 펼쳐졌던 타락한 날개가 흩어지는 등의 효과를 보유한 신규 무기 스킨 ‘포세이큰’을 업데이트했다.

파우게임즈 – 모바일 RPG ‘킹덤: 전쟁의 불씨’가 1주년 기념 업데이트 페이지를 통해 신규 클래스 ‘버서커’, 신대륙 ‘애글라드’, 새로운 월드 추가를 공개했다.

엔픽셀 – 모바일 게임 ‘그랑사가’는 원스토어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한국신스타임즈 – 전설, 신화, 각 역사에서 등장한 유명한 인물들을 모티브로 한 모바일 신작 ‘소녀X헌터’의 사전예약자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알렸다.

컴투스 –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이 원스토어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이 출시 하루를 앞두고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크래프톤 – 온라인 게임 ‘배틀그라운드’는 에란겔에 위치한 소스노브카 섬의 철교를 확장하는 등 개선을 진행하고, 평판 시스템 개편하는 내용을 담은 11.2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넷마블 –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대표 캐릭터 레이첼, 루디, 태오, 제이브 등이 등장하는 두번째 티저 영상을 업로드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 콘솔’에 신규 클래스 ‘세이지’의 각성 클래스를 게임 내 업데이트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지정된 요일과 시간에만 입장 가능한 신규 던전 ‘베놈아이’와 캐릭터가 보유한 기어를 분해해 얻는 재료 아이템으로 다른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베루스코어 회수 기능’을 추가했다.

반다이남코 – ‘에이스 컴백7: 스카이즈 언노운’이 25주년을 기념한 유료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 ‘실험기 시리즈’를 발매했다.

[이미지 제공 - 넥슨]

#기타 소식

넥슨 – 모바일 레이싱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서비스 1주년을 맞아 함께해준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한 ‘카러플 1주년 페스티벌’을 5월 5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T1 – e스포츠 산업 협력을 위해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 OP.GG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 IP를 활용한 코믹스 ‘서머너즈워: 레거시’가 북미에 출간하고, 서머너즈워의 전체 세계관이 담긴 유니버스 페이지를 공개했다.

블리자드 – 온라인 FPS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와 ‘콜오브듀티: 워존’이 24명의 스트리머가 참여하는 이벤트 대회 ‘콜오브듀티: 워존 스트리머 대난투’를 28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기콘텐츠진흥원 – 스타 게임 발굴을 위한 ‘제14회 새로운 경기 게임오디션’ 참가자를 5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