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진행 방식 및 시스템 등 소개하는 내용 담은 웹툰 순차적으로 공개 예정

[게임플] 컴투스의 기대작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출시 준비를 나선 가운데, 이용자들의 게임 적응을 돕기 위한 가이드 웹툰을 공개했다.

백년전쟁은 컴투스의 글로벌 IP ‘서머너즈워’에 존재하는 몬스터들을 활용해 글로벌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승부를 겨루는 게임으로 카운터 스킬과 몬스터 스킬 연계 등을 활용한 전략의 재미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가이드 웹툰은 백년전쟁이 정식 출시되면서 기대를 가지고 게임을 플레이하려는 주인공이 직접 백년전쟁의 게임 속에 들어가 몬스터들을 직접 지휘하는 소환사로서 몬스터들에게 교육을 받는 내용을 다룬다.

PVP 게임 특성상 이용자들이 어느 정도 게임에 적응하기 시작하면 진입장벽이 자연스레 높아지기 때문에 신규 이용자들이 게임에 쉽게 적응할 요소가 필요하다. 이에 백년전쟁은 많은 사람들이 즐겨보는 웹툰으로 가이드를 제공했다.

금일(28일) 공개된 1화를 살펴보면, 백년전쟁 전투에서 승패를 크게 좌우하는 핵심 시스템 ‘카운터 스킬’을 사용하는 모습과 함께 어떤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설명해주며 다음 화를 예고하며 끝이 난다.

백년전쟁에서 카운터 스킬은 자체적으로 제공한 영상 콘텐츠 ‘승부 예측 퀴즈’부터 전 세계 100명의 인플루언서들이 승부를 벌인 이벤트 대회 ‘월드 100 인비테이셔널’에서도 볼 수 있었듯이 카운터 스킬은 한순간에 상황을 역전시킬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이로 인해 자신이 가진 스킬과 적이 가진 스킬을 예상해 어떻게 카운터를 치고, 카운터를 당하더라도 문제없는 스킬을 사용하는 등 심리전을 포함한 전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유튜브 및 이벤트 대회를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충분히 인지도를 얻는데 성공하고, 기대감을 모으며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하고 있는 백년전쟁의 정식 출시 이후 행보가 주목되는 상황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