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넷마블 –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대검을 사용한 근접 공격과 검기를 사용한 원거리 공격이 특징인 신규 직업 ‘투사’와 새로운 수호신령 ‘나연’, ‘테아’, ‘리카’ 3종을 추가하고 1인 이벤트 던전 ‘우왕 야영지’를 업데이트했다.

‘세븐나이츠2’는 렌과 루디의 이야기가 마무리되는 시나리오 ‘종장’과 함께 신규 영웅 ‘파괴의 군주 에반’과 ‘네스트라의 화신 세인’을 추가했다. 또한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하는 새로운 8인 레이드 ‘카타스트로프’를 선보였다.

네오위즈 –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전설 그룹 ‘페르소나즈’를 선보이고 신규 전설 용병 ‘슬레인’, ‘레다크라드’와 조력자 ‘아나듀티’, ‘니아’를 새로이 추가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별이되어라!’가 시즌7 마지막 이야기를 담은 ‘기적의 가치’와 함께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새로운 능력을 얻는 신규 성장 시스템 ‘영웅의 서’, 강화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새 콘텐츠 ‘운명의 도서관’을 업데이트했다.

선데이토즈 –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 IP를 활용한 모바일 신작 ‘니모의 오션라이프’의 사전 예약 신청자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미호요 – 모바일 RPG ‘붕괴 3rd’가 드론을 소환해 전투를 보조하고 대기 중 QTE 이벤트를 통해 팀원에게 지원효과를 제공하는 신규 SP 캐릭터 ‘핵서 버니’와 새로운 무기 및 성흔을 추가하는 업데이트 ‘해커 침입’을 선보였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게임 ‘엑소스 히어로즈’는 평행세계관에서 아이돌로 데뷔한 모습을 담은 신규 페이트코어 ‘엘 도라도-사브리나’를 추가했다.

‘가디언 크로니클’이 메인 콘텐츠 ‘경쟁전’과 ‘협동전’의 신규 시즌을 시작과 함께 새로운 지역 ‘테녹의 비밀 작업장’, ‘해적선’을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마스터와 가디언이 랜덤으로 주어지는 새 콘텐츠 ‘투기장’, 가디언 밸런스 조정을 진행했다.

블리자드 – 온라인 FPS ‘콜오브듀티: 블랙 옵스 콜드워’와 ‘콜오드뷰티: 워존’은 전장 전역에 걸친 최적화와 새로운 게임플레이 옵션, 신규 혹은 재해석돼 꾸며진 지역들을 아우르는 세 번째 시즌을 출시했다.

반다이남코 – 패키지 신작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의 발매일을 콘솔 9월 9일, PC판 9월 10일로 확정하고 신규 영상을 업로드했다.

엔픽셀 – 멀티플랫폼 RPG ‘그랑사가’가 캐릭터 최대 레벨을 확장하고, 신규 스토리를 담은 8챕터 ‘세상의 끝’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선택한 캐릭터의 세팅을 자유롭게 지정하는 ‘프리셋’, 장신구 레벨업 등도 도입됐다.

넥슨 – 온라인 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에너지를 모아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노바캐논과 짧은 시간 동안 무적 효과가 발휘되는 블레이즈로드 소환 기능을 갖춘 신규 무기 ‘블레이즈노바’를 출시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가디언 테일즈’가 영웅들의 화력 지원을 위해 만들어졌으나 단종된 전투형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MK.99’와 아레나 시즌을 최상급으로 마무리한 이용자들이 대결하는 ‘마스터 아레나’와 ‘금지 영웅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미지 제공 - 데브시스터즈]

#기타 소식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자신의 집과 왕국을 갖게 된 쿠키들이 모험을 떠나 나의 집과 왕국을 그리워하는 노스탤지어의 정서를 담은 신규 OST ‘마이 킹덤’의 뮤직비디오를 업로드했다.

펄어비스 – 정보 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 접근 통제 등 정보 보호 관리 기준에 따른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기업에만 부여되는 국제 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ISO/IEC 27001’을 획득했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 장동민과 함께하는 특별 방송 2차 토크쇼를 진행한다고 예고했다.

게임문화재단 – 게임을 둘러싼 환경과 문화적 맥락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정보 제공 교육으로 전국 초·중학교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의 교육 강사 및 참여 학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가 한국을 비롯해 일본, 북미, 브라질, 라틴아메리카, 유럽, 대만, 베트남 등 글로벌 이용자가 대결을 벌이는 국제 e스포츠 대회 ‘LoR 시즌 토너먼트’를 5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